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보훈문화상 포스터
 보훈문화상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보훈문화 확산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시상하는 2019년도 '제20회 보훈문화상' 후보자 접수가 시작됐다. 보훈문화상은 개인부문, 단체부문, 지방자치단체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국가보훈처장 상패와 시상금 각 1000만원 등 총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된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그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보훈문화상을 수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훈문화상 접수는 8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나라사랑 배움터' 홈페이지(http://edu.mpva.go.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고, 수상자는 오는 12월에 선정, 시상한다.
 
 보훈문화상 시상 부문과 수상 대상
 보훈문화상 시상 부문과 수상 대상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보훈문화상은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고 올해로 20회를 맞는다. 국가보훈처는 이를 통해 독립유공자, 참전유공자, 민주유공자, UN참전용사 분들의 보훈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있다.

국가보훈처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보훈문화상 발굴 및 시상을 통해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의 업적을 널리 알려, 보훈을 통한 국민통합을 이루고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