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는 5일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일본 경제침략 규탄대회’를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는 5일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일본 경제침략 규탄대회’를 열었다.
ⓒ 민주당 부산시당

관련사진보기

 
"전쟁범죄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일본의 경제침략을 강력 규탄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은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인호)를 구성하고 5일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일본 경제침략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날 규탄대회에는 전재수 부산시당 위원장과 최인호(사하갑)·윤준호(해운대을) 의원과 광역·기초의원 등이 대거 참여했다.

최인호 특위위원장은 "올해는 일본의 경제보복을 애국심으로 승화시켜 경제적 독립을 선언하는 해로 삼아야 한다"며 "피해기업을 파악해 대책을 강구하고, 부품소재 국산화를 위해 기업을 집중 육성토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전재수 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부산시당에서 '일본 경제침략 대책 특별위원회'를 출범했다"며 "우리의 결의를 실천으로 옮겨 일본의 군국주의 야욕을 막아내야 한다"고 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결의문을 통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 전쟁범죄를 부정하고 반성하지 않는 아베 정부에 대해 우리는 실망을 넘어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일본의 경제보복은 아무런 명분도 근거도 없다. 부산 시민들은 이같은 아베 정부에 대해 일본 제품을 사지 않고 일본에 여행을 가지 않는 것으로 항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우리 국민들의 반일 움직임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정치적 목적을 위해 역사문제까지 끌어들이는 아베 정부가 너무도 비열하고 후안무치하기 때문이다"고 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아베 정부는 당장 한국에 대한 경제침략을 중단할 것", "강제징용 등 전쟁범죄에 대한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와 배상을 할 것"을 요구했다.

또 이들은 "부산 시민과 함께 일본의 경제침략에 단호히 맞서 나갈 것",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따른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면밀히 파악해 부산시 등과 함께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태그:#일본,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전재수, #최인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