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스틸 컷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스틸 컷 ⓒ 프란코 제피렐리


<인디와이어> 등 다수 외신에 따르면, 올리비아 핫세를 세기의 연인으로 만들었던 <로미오와 줄리엣>의 감독인 프랑코 제피렐리가 지난 15일 향년 96세의 나이로 로마 자택에서 타계했다. 

1923년 이탈리아 피렌체 출생인 프랑코 제피렐리 감독은 피렌체 미술아카데미와 피렌체 대학 건축부를 마친 뒤, 연극과 오페라의 무대 디자인을 맡아 일했다. 

1946년부터 연극 배우로도 활동했는데, 잠파의 <안젤리나>에 출연했다. 이후 루키노 비스콘티 감독이 운영하는 극단의 조감독 겸 배우로 일하면서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같은 연극무대 디자인을 하기도 했다.

프랑코 제피렐리 감독은 리즈 테일러 주연의 1967년작 <말량괄이 길들이기>를 연출하며 영화계에 입봉했다. 이후 예수 영화의 대명사 <나자렛 예수>, 멜 깁슨 주연의 <햄릿>, 안젤라 베스티의 <스페로우]>, 샤를로뜨 갱스부르의 <제인에어>과 브룩쉴즈의 <끝없는 사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영화뿐 아니라 120편 이상의 오페라를 연출 하기도 했었다. 그는 1994년부터 2001년까지 이탈리아 상원 의원으로 활동하며 정치인으로 살기도 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글은 구건우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zig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로미오와줄리엣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두 아이의 아빠이자 영화 좋아하는 네이버 파워지식iN이며, 2018년에 중소기업 혁신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보안쟁이 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