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제동 토크콘서트
▲ 김제동 토크콘서트 김제동 토크콘서트
ⓒ 김기석

관련사진보기

대전 대덕구에서 추진했던 김제동씨의 강연을 두고 일부 보수세력이 도를 넘는 비난을 하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한국당 대전시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지난 7일 오전과 오후 각각 성명을 통해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양당은 이번 사태의 중심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있다며 해명과 함께 사과를 요구했다.

한 시의원은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표현을 사용하며 김제동 콘서트를 비하해 또 다른 논란이 되고 있다.
 
김소연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김제동 콘서트에 대해 '주체사상'까지 언급해 비판을 자초했다.
▲ ] 김소연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김제동 콘서트에 대해 "주체사상"까지 언급해 비판을 자초했다.
ⓒ 김기석

관련사진보기

바른미래당 소속의 김소연 대전시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주체 사상'까지 끌어들였다.

김소연 의원은 대덕구에서 추진한 김제동 콘서트에 대해 "자기들끼리 좋아하는 사람 불러서 강연을 듣든 쇼를 보든 맘대로 하시되, 단, 돈은 니들 돈 내고 하시라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제발, 애들은 건드리지 맙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잖은 사람 불러다 애들한테 주체사상 교육이라도 시키겠다는 겁니까"라며 막말을 쏟아냈다.

네티즌 A씨는 김 의원의 글에 단 댓글을 통해 "김제동이 의원님에게는 같잖은 사람이라는 의견은 존중합니다, 자신의 취향이니까요. 그런데 주체사상을 강연한다는 것은 어디에 근거를 둔거죠?"라고 질문했으나 답변을 들을 순 없었다.

대덕구 관계자는 7일 오후 이번 콘서트 내용에 대해 "주제는 '사람이 사람에게'였다, 김제동이나 다른 사람들의 토크콘서트와 같이 학부모도 같이 참여할 예정이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가 공부나 그들이 처해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생각을 한 번 이야기 나눠보고 김제동이 MC를 보면서 김제동의 경험 등을 얘기해 주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고 진지하게 얘기하고 김제동이 청소년기 또는 그 이후에 겪었던 경험을 나눠보려던 시간이 '주체사상 교육'으로까지 변질된 것이다.

한편,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야당의 사과 요구에 대해 8일 오후까지 아무런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대전뉴스(www.daejeon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김제동, #토크콘서트, #김소연, #박정현, #대덕구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