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 연수구 삼성 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이 일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첫 일정인 감리위원회가 지난 5월 17일 열렸다.
▲ 삼성바이오 감리위 개최 인천시 연수구 삼성 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이 일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첫 일정인 감리위원회가 지난 5월 17일 열렸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분식회계·증거인멸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삼성전자 부사장 2명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송경호 부장검사)는 30일 증거인멸교사 등 혐의로 안모 삼성전자 사업지원TF 부사장, 이모 삼성전자 재경팀 부사장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들 부사장이 어린이날 공휴일이었던 작년 5월 5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모여 검찰 수사에 대비한 증거인멸 방침을 결정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이들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 수뇌부가 작년 5월 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한 조치사전통지서(위반 사실과 예정된 조치 내용 등을 안내하는 절차)를 수령함에 따라 검찰 수사에 대비하는 회의를 연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 부사장은 모두 삼성그룹 콘트롤타워 역할을 했던 미래전략실 소속 출신이다.

검찰은 미래전략실의 후신으로 알려진 삼성전자 사업지원TF가 삼성바이오의 분식회계 및 증거인멸 작업을 주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수장인 정현호 사장의 소환 시기도 저울질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