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쓰항으로 입항하는 미시건호
▲ 미시건호 오쓰항으로 입항하는 미시건호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일본 교토 인근에 '비와코(琵琶湖)'라는 호수가 있습니다. 일본 시가현의 1/6을 차지지할 정도로 큽니다. JR 교토역에서 비와코선을 타고 오쓰역에서 내리면 만날 수 있습니다.

오쓰역을 나와 천천히 내리막 길을 걸어 내려오면 커다란 호수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비와코입니다. 게이한 전철 건널목을 건너면 공원이 보입니다.'하마오쓰나기사공원(浜大津なぎさ公園)입니다. 한적하게 낚시를 즐기거나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수가 마치 바다와 같이 넓고 파도도 치는 비와코. 저 멀리 배 한 척이 보입니다. 미시건호입니다. 기적소리와 함께 오쓰항으로 들어옵니다. 하안색 4층짜리 기선 선수 부분으로 검은색 연통 두 개가 보이고, 뒤로는 빨간색 와륜이 보입니다. 이러한 형식의 배를 와륜선이라고 합니다.

입구에서 티켓을 삽니다. '행운의 종'을 치면서 승선하면 흥겨운 노랫소리가 흘러나옵니다. 마치 미국 오대호 중 하나인 미시건 호수 위를 항해하는 배처럼 미국식 기선으로 만들어진 이 배는 1982년부터 비와코를 오가고 있습니다. 이곳 미시건호에서는 매 항차마다 즐거운 뮤지컬 쇼가 펼쳐집니다. 식사 시간에 운행하는 '식사 패키지', 결혼식에 대절할 수 있는 '웨딩 크루즈'로도 이용됩니다.

총 4층인 미시건호는 1층으로 승선합니다. 1층에서는 '연인의 성지'로 불리는 '러브스 미시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이닝 코너도 이곳에 있어 식사를 즐기며 비와코를 유람할 수 있습니다. 선미 부분으로 가면 빨간색의 강렬한 와륜을 볼 수 있습니다. 운행시 이 와륜이 돌면서 배를 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예약제로 운영되는 미시건 홀이 있고 그 뒤로는 카페가 있습니다. 3층 선수부에는 로얄룸이 있는데 26명만을 위한 파티룸으로 쓰입니다. 그 뒤로는 이벤트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편안하게 승객들이 앉아서 뮤지컬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검은색 연통과 스카이데크에서 바라본 비와코
▲ 미시건호 4층 검은색 연통과 스카이데크에서 바라본 비와코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4층에는 스카이데크가 있어 비와코의 수평선과 갈매기를 눈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선수부에 위치한 견학실에서 선장 복장의 옷을 입고 기념사진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조타실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배가 출항하자 기적이 울립니다. 천천히 비와코 남쪽을 돌면서 운항합니다. 3층에서 흥겨운 음악소리가 들려 올라가보니 연기자들이 뮤지컬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흥겨운 팝송을 부르며 율동과 함께 여행객의 흥을 북돋아 줍니다. 여행객들도 연기자와 한 몸이 돼 같이 박수를 칩니다. 열띤 공연이 끝나갈 즈음 미시건호는 다시 항구로 돌아옵니다.

길지 않지만 시간이 너무 금방 가버려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음에는 식사 코스가 있는 시간대에 이용해 보고 싶네요. 꼭 한번 올 봄 비와코 미시건호를 타러 가보세요.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비와코기선(https://www.biwakokisen.co.jp)과 JR 서일본(https://www.westjr.co.jp/global/kr/)의 협조를 받아 취재했습니다.


태그:#비와코, #JR오쓰역, #일본철도여행, #미시건호, #비와코기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