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결자저지 규탄사를 하고 있다.
▲ 선거법 공수처법 규탄사하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결자저지 규탄사를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 정권이 끝내 독재의 길을 고집한다면 우리 국민께서 직접 나서고, 청와대까지 달려가서 문재인 대통령의 항복을 받아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한 말이다. 자유한국당은 전날(23일) 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등 여야 4당의 ▲ 선거법 개정 ▲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 검·경 수사권 조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처리 방침에 반발, 국회 철야 농성을 진행했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권이 악법 날치기를 철회하고 대통령이 국민 앞에서 사과함으로써 정말 바뀐 것을 볼 때까지 우리는 끝까지 싸우고 투쟁할 것"이라며 "1차 목표는 잘못된 패스트트랙 3개 악법을 저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그는 "지금 이 순간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무너진다"며 현재 한국당의 철야농성 등을 '반독재 투쟁'이라고 규정했다. 또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합의를 '좌파 야합'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 황 대표는 "현 정부는 국민의 분노를 정치공작, 공포정치, 공작정치로 막으려 하고 이제는 좌파 야합으로 국회까지 장악하려 한다"며 "우리의 반독재 투쟁은 지금부터 시작이며 이 투쟁이 언제 끝날지는 국민께서 결정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지켜야 하며 법치주의가 바로 세워지는 나라를 만드는 게 한국당의 가치"라며 "만약 이것을 극우라고 말한다며 저들은 극좌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결자저지 구호를 외치고 있다.
▲ 구호외치는 황교안-나경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결자저지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태그:#황교안, #패스트트랙, #공수처, #문재인 대통령, #선거법 개정
댓글7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