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의 한 도의원이 도박을 한 혐의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돼 논란이 되고 있다.
 경북의 한 도의원이 도박을 한 혐의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돼 논란이 되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주민들과 거액의 판돈을 놓고 도박을 벌이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김희수(60) 경북도의원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내렸다. (관련기사: 현직 경북 도의원, 도박 벌이다 현행범으로 체포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은 8일 오후 장석춘 도당위원장 주재로 윤리위원회를 열고 "도민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다"며 "다만 김 도의원이 3선으로 당과 지역에 공헌한 점과 의정 활동에 이바지한 점을 고려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위원장은 "본인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당의 처분에 승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품위를 훼손했기 때문에 무혐의가 나오더라도 징계는 유효하다"고 말했다.

김 도의원은 윤리위에 "자신의 행위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당의 처분에 따르겠다"고 소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탈당계는 제출하지 않았다.

한국당은 당원권 박탈과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정서와 달리 추가징계는 하지 않을 방침이다 장 위원장은 형사 처벌이 이뤄지면 추가징계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고등법원 판결이 날 때까지는 추가징계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국당 당규에는 '현행 법령 및 당헌당규윤리규칙을 위반하여 당 발전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그 행위의 결과로 민심을 이탈케 하였을 경우' 징계할 수 있으며 징계는 제명과 탈당권유, 당원권 정지, 경고가 있다. 
 
김희수 경북도의원
 김희수 경북도의원
ⓒ 김희수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앞서 김 이원은 지난 2일 오후 7시부터 3시간가량 포항 남부의 한 사무실에서 지역 주민 4명과 함께 판돈 562만 원을 걸고 도박을 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장에서 체포됐다. 김 의원은 도박 사실을 시인했다.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높다. 정의당 경북도당은 성명을 통해 "현행범으로 입건된 김희수 도의원은 즉각 의원직을 자진 시퇴하는 것이 뽑아준 포항시민에 대한 정치적 도리"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은 또 "경북도의회는 김희수 의원에 대해 하루라도 빨리 윤리특별위원회를 소집하여 제명해야 한다"면서 "제 식구 감싸기로 도민들의 민심에 반하는 미온적인 결정을 한다면 도의원 전체의 신뢰도는 급격히 떨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태그:#김희수, #경북도의원, #도박, #자유한국당, #당원권 정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