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북 농촌체험휴양마을인 고창 책마을해리 입구
▲ 고창 책마을해리 입구 전북 농촌체험휴양마을인 고창 책마을해리 입구
ⓒ 이종철

관련사진보기


책과 영화를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는 제2회 '책영화제 고창'이 26일 전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책마을해리(고창군 해리면 소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덟 개 나라의 책을 원전으로 하는 영화 27편을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Life-X 어쩌면 우리의 삶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남녀노소가 각자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책과 영화들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책과 영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인 북씨네전과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대전, 영화 속 고창의 모습을 찾아가보는 씨네투어, 수궁가, 강아지똥과 같은 그림책그림자극공연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있어 행사에 흥미를 더한다.
 
고칭 책마을해리의 위원장 이대건씨가 마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고칭 책마을해리의 위원장 이대건씨가 마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종철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번 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고창 책마을해리(위원장 이대건)는 책 읽고 책 만드는 마을을 만들고자 조성한 마을로, 증조부의 소유였던 폐교된 나성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2012년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나만의 책만들기, 출판캠프 등 책을 이용한 감성적인 체험들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최광식 협의회장은 "고창은 책의 이야기 소재 혹은 영화나 드라마촬영 장소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이러한 곳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한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쉼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책마을해리를 앞으로도 도시민과 지역인 모두가 꾸준히 애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제2회 '책영화제 고창'은 26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며 28일 막을 내린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전북일보> 등에도 실립니다.


태그:#농촌체험휴양마을, #책마을해리, #고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농어촌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함께 명인, 명소, 축제, 체험, 이슈 등을 전달해드리는 농촌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