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성중 자유한국당 의원
 박성중 자유한국당 의원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총리, 미스터 선샤인이라는 드라마 보셨습니까?"
"나랏돈을 거덜 낼 수 있는 '미스터 문샤인' 정부 판 '문술오적'이 청와대와 이 자리에도 앉아있을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4회 정기국회 사회 교육 문화 분야 대정부질문 자리에 때 아닌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이 언급됐다. 발언자는 박성중 자유한국당 의원(서울 서초을).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교육-사회-문화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낙연 총리를 향해 일자리 추경 예산 및 복지 예산에 들어가는 비용을 언급하며 날선 공세를 이어나갔다.

이후 박 의원은 잠시 숨을 고르더니 tvN 인기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을 언급했다. 지금의 예산 책정 및 정부의 예산 사용 행태가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있을 뿐, 효용성마저 없다는 주장이었다. 그는 현 정부를 '드라마에 나오는 나라를 팔아먹는 을사오적'에 빗댔다. 이 말과 함께, 이낙연 총리를 향해서는 '세금 도둑'이라 칭했다.

"(현 정부가) 예산을 자신의 쌈짓돈으로 쓰고 있다 생각합니다"
"총리, 이쯤 되면 세금 도둑 아닙니까?"

 
이낙연 국무총리가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답변하는 이낙연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그만하세요!" 박 의원의 말이 끝나자마자 장내에서는 고성이 울려퍼졌다. 이낙연 총리는 '감사원에 전수조사(현재 정부는 지난 2일 심재철 의원이 제기한 업무추진비 의혹 관련, 52개 부처에 감사의뢰를 요청한 상태다)를 의뢰했기 때문에 그 결과를 놓고 말해달라'는 말과 함께, 세금 도둑이라는 표현에 대해서는 "과한 말씀이라 생각한다"며, "더 노력하겠다"라는 말로 응수했다.

뒤이어 박 의원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질의 시간에서도 갑작스런 종교 공세를 펴기도 했다. 박 의원은 유은혜 부총리의 위장전입 문제와 관련, "성공회 성당에 위장전입을 했다"며, "그런데 당시 성공회 교인이 아니었다. 신앙을 판 행위라 생각하지 않느냐"고 말해 또 다시 여당의 강한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대해 유 부총리는 "종교와 관계없이 딸 친구의 집에 전입한 것이다. 종교를 결부시키는 것은 과도한 말씀이라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고성과 아유, 그리고 날 선 비난이 오고 간 박성중 의원의 질의시간. 당시 방청석에는 국회관람 차 방문한 초등학교 30명도 앉아있었다.
 

태그:#미스터선샤인, #박성중, #이낙연, #유은혜, #미스터문샤인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