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은수미 성남시장, 추석 앞두고 상대원시장 방문 모습
 은수미 성남시장, 추석 앞두고 상대원시장 방문 모습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추석을 맞아 경기동부권 각 지자체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이 직접 장보기에 나섰다. 각 지자체별로 재래시장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장보기를 통한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 "추석 장보기 전통시장, 골목상권 애용해 달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분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에서도 골목상권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은수미 성남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현장 소통행보에 나서며 이같이 밝혔다. 

은 시장은 19일 오후 상대원시장을 찾아 약 1시간 동안 장을 보며 전, 떡, 생선, 반찬 등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고 민심을 살폈다. 

이어 김국남 상인회장 등 상인들과 만나 요즘 매출은 좀 올랐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들었다.

은 시장은 이날 상대원시장을 찾은 시민과도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추석 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그러면서 "전통시장에 오면 상인분들이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음식도 미리 맛 볼 수 있어 장보는 즐거움이 있다"며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 골목상권을 애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동헌 광주시장. 지역단체장들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나서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모습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모습
ⓒ 광주시

관련사진보기

광주시는 21일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하광상공회의소장, 광주시기업인협회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함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

이날 신 시장 일행은 경안시장 내 점포를 방문, 장기적인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상인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최현범 경안시장 상인회장은 "경안시장을 중심으로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려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전통시장 직접 방문...이용홍보 나선다
 
김상호 하남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모습
 김상호 하남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모습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하남시의 김상호 시장도 추석을 앞두고 지난 20일 관내 석바대 상점가, 신장, 덕풍전통시장을 돌며 시장이용 홍보에 나섰다.

시 균형발전을 중점으로 시정을 이끌겠다고 밝힌 바 있는 김 시장은 이번 시장 방문을 통해 명절 물가 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

한편 시는 올해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덕풍시장 주차장 신축공사를 마무리했다. 추석을 맞아 신장시장 장보기 행사 지원 및 석바대 상점가의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 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많이 구매해 주시고,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각 지자체 별로 진행된 이번 장보기 행사는 장기간에 걸친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가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이날 추석맞이 제수용품등을 직접 구입하고 시민들과 전통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으며 경기 활성화 방안을 함께 강구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추석, #은수미, #신동헌, #김상호, #지역화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