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내 통신 관련 소식을 전하는 IT 한줄 배달통입니다. 4일 한줄배달통은 KT의 할인반환금 구조 개편과 사물인터넷 가능한 리모컨 출시 등을 전합니다.

KT, 할인반환금 구조 개편해 1년 이후 반환금 감소

KT가 9월 1일부터 25% 요금할인(이하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한다.

지금까지 25%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이용자는 약정기간이 경과할수록 누적할인금액도 커져서 약정만료일이 다가오더라도 중도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이 증가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약정기간이 절반이 지나면 할인반환금도 줄어든다. 오래 사용하는 고객이 해지할 때 부담하는 할인반환금도 크게 줄어드는 것. 24개월 약정 가입자의 경우, 기존에는 16개월이 지나야 반환금이 줄었지만, 앞으로는 12개월만 지나면 반환금이 감소한다.

LG유플러스, 사물인터넷 기능 가능케 하는 AI리모컨 출시

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사물인터넷(IoT)가전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U+ AI리모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 AI리모컨은 IR(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 가능한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개별 리모컨 없이도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KT, 5G생태계 활성화 위한 오픈랩 개소

KT는 5G 상용화 선언 555일을 맞아 황창규 회장이 주요 임원들과 함께 5G 상용화를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5G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5G 오픈랩'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5G 오픈랩은 KT가 협력업체들과 함께 혁신적인 5G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협업 공간으로 인프라존(Infra Zone)과 미디어존(Media Zone), 스마트엑스존(Smart-X Zone) 등 3곳의 개발 공간(Zone)과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SK텔레콤, 코리아 VR페스티벌 참가

SK텔레콤은 9월 5일부터 9일까지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리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8'에 참가해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번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8'에서 5GX VR 스카이다이빙, 5GX VR 은행 보안관, 5GX VR 고공탈출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전시한다.

특히 '5GX VR 스카이다이빙'은 VR 기기와 와이어 장비를 활용해 실제 낙하산을 타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태그:#IT배달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