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와 관련회 청주시의회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도내 시민단체들도 제도 폐지를 주장하고 나섰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30일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권 챙기기에 급급한 청주시의회 재량사업비를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집행부 권한인 예산편성권을 시의회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이라는 명목으로 유사 편성권을 갖는 것이 온당하느냐"라며 "이 예산은 힘없는 개인민원은 소외될 가능성이 커 민주적 의견 수렴이 되지 않고 지역별 예산 형평성에도 맞지않다"라고 꼬집었다.

연대회의는 "최근 한 언론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내역 정보공개 청구에 자료부존재로 답변한 것은 시가 이 예산이 투명하지 않다고 증명한 것"이라며 "부패와 선심성 집행으로 의원 사전선거에 악용되는 재량사업비를 폐지해야한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이날부터 시청 앞에서 재량사업비 폐지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일 계획이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