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홍인걸

관련사진보기


ⓒ 홍인걸

관련사진보기


7월 30일 월요일 포항은 이 날 오전에 비가 왔고 최고 33도에서 35도를 오가던 날씨도 비때문에 29도에 머물렀다. 오후에는 구름이 조금 있고 개었다.

ⓒ 홍인걸

관련사진보기


오후 3시경에 구룡포 해수욕장에 도착하여 파라솔을 대여하고 바다로 입수하려고 물로 들어가니 몸이 차가움에 반응했다. 들어갈까 말까 망설였는데 갑자기 파도가 몸을 덮쳤다. 어쩔 수 없이 몸을 바다에 맡겼다.

ⓒ 홍인걸

관련사진보기


이날따라 파도가 유난히 잦았다. 40분간 물속에 있었는데 기온이 평소보다 낮아서 추워 밖으로 나왔다. 컵라면을 먹고 나니 추위가 좀 가시었다.

바다에서는 여전히 물놀이로 바쁜 이들로 붐볐다. "거기 빨간 모자 쓴 분 너무 멀리 가서 위험하니 안으로 들어가세요." 안전요원의 안내 멘트가 분주했다.

보통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오후 6시까지다. 그런데 5시 20분 밖에 되지 않았는데 갑자기 안내 멘트에서 해수욕을 5시 30분까지만 하고 중단한다는 것이다. 이유는 파도가 심해 해수욕하는 분들이 위험해질 수 있다는 안내였다.

5시 30분이 되자 소수 몇 사람만 제외하고 다 바다에서 나왔다. 예전 같았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너는 캐라. 그래도 나는 한다"라는 식이었고 안전요원이 바다로 달려와서 억지로 데리고 나가거나 그 와중에 실랑이도 잦고 했으나 요즘은 안전의식이 많이 깨어있어서 안내 멘트에 귀를 기울이고 지시에 협조적으로 따랐다.

이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이 많이 달라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연하는 것을 놓아 버리면 삶은 가슴벅찬 도전이 된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