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치

포토뉴스

하태경 "반공수구 한국당 대체하는 새로운 야당 만들겠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한 뒤 나서고 있다. 하 의원은 이날 "반공수구보수 자유한국당을 역사의 뒤안길로 밀어내고, 한국정치의 새로운 한 시대를 열어내겠다"며 "2020년 총선에서 바른미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드는 일에 제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선언했다. ⓒ 남소연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부산 해운대갑)이 2일 9.2 당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0년 제1야당 등극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바른미래당의 혁명적 변화를 일으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호박에 줄을 긋는 눈속임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밭을 갈아엎는 대혁신으로 야권의 판갈이를 주도하겠다"면서 "흙탕물 뒤집어쓰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와 패기로 반공 수구 보수 자유한국당을 역사의 뒤안길로 밀어내고, 한국정치의 새로운 한 시대를 열어내겠다"고 말했다.

당권 경쟁 최대 변수로 꼽히는 손학규 전 상임선대위원장에 대해선 "(손학규 위원장이 출마한다면)제게 돗자리 깔아주는 일"이라고 깎아 내렸다. 지역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손 전 위원장은 출마가 유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안철수 측근들, 잡음 안 냈으면...한국당 김병준 혁신은 '흉내내기'"

하 의원은 최근 당권 주자들 사이에서 불거진 '안심'(안철수의 의중) 논란에 대해서도 "잡음이 안 나게 했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이제는 안철수 전 대표를 좀 편안하게 해드리는 게 출마자들의 도리"라면서 최근 이태규 바른미래당 의원 등 안철수 측근들이 회동을 가지며 입길에 오른 '손학규 지원설'을 에둘러 비판했다.
하태경 "반공수구 한국당 대체하는 새로운 야당 만들겠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하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반공수구보수 자유한국당을 역사의 뒤안길로 밀어내고, 한국정치의 새로운 한 시대를 열어내겠다"며 "2020년 총선에서 바른미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드는 일에 제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당권도전을 선언했다. ⓒ 남소연
하 의원은 '김병준 비대위'를 저격하며 자유한국당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기도 했다. 하 의원은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행동이 말을 잘 못 따라간다"라며 "한국당은 호박에 줄을 긋는 정도의 흉내를 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이어 "헛발질도 하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가 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향한)'성 정체성 혼란' 발언은 인신모독인데 어제 인신모독을 '소신'이라고 추켜 세운 건 이해할 수 없다"면서 김 비대위원장을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 문재인 정부의 '시장경시·복지과속'에 맞서는 경제 중심 정당 ▲ 국회 특수활동비 폐지 등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 비선거 시기 현역 국회의원만 후원금을 받을 수 있게 돼 있는 정치자금법 개정 등을 공약했다. 하 의원은 "유승민의 통찰력과 안철수의 상상력을 발전적으로 융합시켜서 경제 하면 바른미래당이 떠오르도록 만들겠다"고도 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는 8~9일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11일 예비경선 컷오프를 통해 9.2 전당대회 본선 후보자 6명을 추린다. 하 의원에 앞서 장성민 전 의원도 출마 선언을 했다. 이준석 전 당협위원장도 출마 의사를 공개적으로 내비쳐왔다.

태그:#하태경, #손학규, #바른미래당, #전당대회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