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학용

관련사진보기


늦은 밤, 회사를 순찰하는데 어디선가 아기 냥이들의 구슬픈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아무리 찾아도 고양이들은 보이지 않는다. 출처가 어디인지 이리저리 찾다가 혹시나 해서 고개를 숙여 컨테이너 창고 밑을 살펴보는 순간. 깜짝 놀라 "헉" 소리를 내고 말았다.

불빛 하나 없는 공간에서 눈만 빛을 내니 얼마나 소스라쳤는지 모르겠다. 그곳에는 무려 8개의 레이저를 쏘며 나를 노려보는 생명체가 있었다. 마음을 진정하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얼마 전부터 회사로 찾아온 길냥이 한 마리가 낳은 새끼들이 꽤 자란 것 같다. 배고픈 어미 고양이에게 밥을 줬더니 이제는 '1+4'가 된 것이다.

컨테이너 밑에서 어미를 기다리며 구슬프게 울고 있는 이 아기 고양이들, 좀 나와줘야 밥을 주든지 할 텐데 아무리 손짓을 하며 불러도 요지부동이다. 오히려 하악질까지 부린다. 물과 사료를 4곳에 나눠 한쪽에 두고 멀리서 지켜봤다. 잠시 후 슬금슬금 눈치를 보다, 한 마리씩 빼꼼 거리더니 결국에는 모두 해치웠다. 졸지에 나는 아기냥들의 아빠가 되어 버렸다.

내일은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아기냥들을 만났으면 좋겠다. 냥이들아, 그냥 배만 고프지 않았으면 좋겠어. 그런데 칠흑 같은 어두운 밤에 레이저를 발산하는 너희들의 눈, 신비롭고 귀엽긴 한데 좀 무서운데 어쩌냐?



태그:#모이, #길고양이, #고양이, #아이고양이, #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