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금순 전 시의원이 되돌려 받았다는 2천만원<충청투데이 제공>
 박금순 전 시의원이 되돌려 받았다는 2천만원<충청투데이 제공>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공천헌금' 제공 의혹 당사자인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이 경찰에서 소환조사를 받았다.

충북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박 전 의원을 조사한 뒤 돌려보냈다. 

경찰은 이날 임기 중 도의원에게 돈을 건넨 경위와 임기중 의원이 적극적으로 돈을 요구했는지 여부를 집중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공천받는 것을 도와주겠다던 임 의원이 2000만~3000만 원이 필요할 것 같다고 해 현금 2000만 원을 그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박 전 의원이 '공천헌금' 명목으로 제공했다는 진술을 유지할 경우 임 도의원이 내세운 '특별당비' 주장은 힘을 잃게 된다.

하지만 6월말 언론폭로 이후 박 전 시의원이 외부와 단절하고 언론접촉도 피해 임 도의원측과 물밑 접촉 의혹을 받기도 했다.

17일 경찰 압수수색 직후 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임 도의원과 박 전 의원에 대해 전격적으로 '제명' 결정을 내려 선긋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결국 임 도의원의 '특별당비' 주장을 도당에서 뒷받침하지 않을 경우 공천헌금 수수혐의를 벗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특히 박 전 시의원에게 돌려준 현금 상태(흰봉투 사용)가 받았을 때 상태(고무밴드 사용)가 다른 점도 애초 취득의사가 있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

한편 자유한국당 도당은 18일 민주당 도당의 제명 결정에 대한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한국당은 성명에서 "일부 언론에서 윗선 의혹까지 제기되는 마당에 서둘러 제명을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는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지금 민주당은 꼬리자르기를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할게 아니라 철저한 진상 규명을 통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혀 도민들께 한점 의혹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