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만석닭강정은 식약처 위생점검에서 지적돼 행정처분을 받았다
 만석닭강정은 식약처 위생점검에서 지적돼 행정처분을 받았다
ⓒ 만석닭강정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식약처 위생점검에서 지적돼 행정처분을 받은 강원도 속초지역 명물인 유명음식점 만석닭강정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만석닭강정은 18일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에서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고객분께 사죄드린다"며 "만석닭강정의 잘못되었던 부분에 대해 정말 고객님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5월에 실시된 식약처 점검에 저희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점에서 시설 부분인 조리장 후드에 기름때, 먼지가 쌓여 있어 지적을 받았고 식약처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며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 여러분들의 우려를 방지하고자 기존에 사용했던 후드와 덕트를 전면 교체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직원 위생교육도 강화해 모든 직원이 위생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사태와 관련해 더욱 철저한 관리로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만석닭강정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만석닭강정 측에서 올린 사과문
 만석닭강정 측에서 올린 사과문
ⓒ 만석닭강정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기한을 위조하는 등 고의로 식품 위생 법령을 위반했던 식품제조업체 등 428곳을 재점검한 결과, 23곳이 다시 위생 기준 등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나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만석닭강정은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해 적발됐다.

조리장의 바닥과 선반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껴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시설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만석닭강정, #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