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석순 소위와 18결사대’ 전승 행사에 참석한 김현종 육군3사단장과 주요 내빈들이 18결사대에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박석순 소위와 18결사대’ 전승 행사에 참석한 김현종 육군3사단장과 주요 내빈들이 18결사대에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 부대제공

관련사진보기


청와대가 국가안보실 국방개혁비서관에 김현종 제3보병사단장을 내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의 핵심관계자는 18일 오전 "김현종 사단장이 내정상태에 있다"라며 "현재 검증하고 있고, 검증이 마무리 단계라고 보면 되겠다"라고 전했다. 발탁 배경을 묻는 질문에는 "임명하는 날 말하겠다"라고만 짧게 답변했다.

김 내정자는 현재 국방부 대북정책관 겸 남북장성급회담 남측 대표를 맡고 있는 김도균(육사44기) 전 국방개혁비서관의 후임이다. 김 내정자와 김도균 전 비서관은 육사 44기 동기다.

전남 영광 출신인 김 내정자는 지난 1988년 육사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임관한 뒤 육군본부 정책실장과 3군단 참모장 등을 거쳐 국방부 정책실에서도 근무했다. 지난해 9월 육군 소장으로 진급한 직후 제3보병사단장에 취임했다.

김 내정자에게는 '국방개혁2.0'을 마무리해야 하는 임무가 맡겨질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는 지난 1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방개혁2.0을 보고했다.


태그:#김현종, #국방개혁비서관, #육사 수석 졸업, #국방개혁2.0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