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거북선축제 페이스북 중계 안내.
 거북선축제 페이스북 중계 안내.
ⓒ 거북선축제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여수거북선축제 추친위원회(위원장 차종칠, 아래 추진위)가 제52회 여수거북선축제를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다. 추진위는 4일 전야제인 '통제영길놀이', 5일 '수군출정식', 6일 '해상불빛퍼레이드'를 중계한다.

3일간 핵심 프로그램 3개를 선택해 매일 한 프로그램씩 페이스북 '여수거북선축제' 페이지를 통해서 생중계를 실시해 모바일세대를 겨낭한 관람객 서비스와 축제 홍보에 나선다.

제52회 여수거북선축제는 4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3일간 여수일원에서 펼쳐지는 전통호국민속축제다.

추진위는 3년 전부터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했다. 2016년 축제때는 통제영길놀이만 중계한 데 이어 2017년엔 통제영길놀이외에도 수군출정식을 생중계했다. 올해 여수거북선축제는 여기에 마지막날의 해상불빛퍼레이드도 중계를 할 예정이어서 4일 전야제부터 3일간 연속 거북선축제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차종칠 위원장은 "3년 전 첫 시도 이후 반응이 좋았고, 축제 평가회에서 호평을 받아 인터넷 생중계를 차근차근 늘려 핵심 프로그램을 골라서 축제기간 사흘 연속 페이스북 생중계를 실시게 됐다"라면서 시민들과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거북선축제 관계자도 "전국은 물론 세계에 생중계되니까 객지나 외국에 계신 출향인사들이 시청을 하면서 댓글도 남기고 어린 시절 참가했던 옛 '진남제'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면서 축제를 격려해 주고 있다"라며 여수와 거북선축제를 알리는 데 페이스북 생중계가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도 여수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 장면
 2017년도 여수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 장면
ⓒ 오병종

관련사진보기


4일 오후 6시부터 통제영길놀이의 식전행사격인 '입방군 점고'와 '둑제'가 펼쳐지는 서교동 사거리 현장 중계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통제영길놀이(감독 최승천) 전과정을 인터넷 생중계 한다.

생중계 화면은 교동 광주은행 앞 육교 양면과 중앙동로터리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 대형LED 전광판을 통해서도 관람객들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된다. 대형 전광판 차량도 여수해양공원에 대기한다.

2017년도 여수거북선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순신장군과 수군 출정식 광경. 선박과 배우들이 출연한다.
▲ 수군출정식 2017년도 여수거북선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순신장군과 수군 출정식 광경. 선박과 배우들이 출연한다.
ⓒ 오병종

관련사진보기


아울러 5일 해상에서 펼쳐지는 '수군출정식(김독 신도)'도 오후 3시 30분부터 생중계한다.

이날 출정식은 1592년 5월 7일 이순신 장군은 24척의 판옥선을 이끌고 여수에서 출발해 옥포 앞바다로 나아가 일본 수군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둘 당시 출정의 모습을 담았다. 선박뿐 아니라 배우들이 출연해 선상회의와 이순신 장군과 주변 참모들의 모습을 선보인다.

6일에는 여수앞바다에서 새로운 '여수밤바다'를 선사할 해상불빛퍼레이드는 오후 7시 30분부터 생중계된다.

인터넷 페이스북 '여수거북선축제'를 검색해서 연결하면 누구든지,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인터넷 생중계를 PC와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여수거북선축제' 페이스북에는 행사의 상세한 안내와 교통통제 상황 등을 알 수 있다.

오른쪽은 방송인 박종일씨 왼쪽은 해설에 나선 기자 오병종씨(거북선축제위원회 기획연구위원)
▲ 2017년도 통제영길놀이 생중계 모습 오른쪽은 방송인 박종일씨 왼쪽은 해설에 나선 기자 오병종씨(거북선축제위원회 기획연구위원)
ⓒ 오병종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수넷통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거북선축제, #통제영길놀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