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8 남북정상회담이 27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린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회담장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 위원장 동생인 김여정 부부장.
▲ 정상회담 모두발언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2018 남북정상회담이 27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린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회담장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 위원장 동생인 김여정 부부장.
ⓒ 한국공동사진기자단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에 대해 "남쪽에서는 아주 스타가 돼 있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남북정상회담 시작에 앞서 이뤄진 김 위원장과의 환담에서 김여정 제1부부장을 가리켜 이같이 말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판문점 브리핑을 통해 소개했다.

문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으로 장내에는 큰 웃음이 터졌고, 김 제1부부장의 얼굴이 빨개졌다고 윤 수석은 전했다.

앞서 김 제1부부장은 지난 2월 평창동계올림픽 때 김 위원장의 특사로 방한해 남북정상회담 의사를 문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여정, #문재인, #남북정상회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