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백두현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경남 거제시 거제면 명진리에 보내, 문 대통령이 태어났을 때 탯줄을 끊어준 추경순(88) 할머니한테 새해 인사하도록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백두현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경남 거제시 거제면 명진리에 보내, 문 대통령이 태어났을 때 탯줄을 끊어준 추경순(88) 할머니한테 새해 인사하도록 했다.
ⓒ 백경민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백두현 고성군수 예비후보는 '댓글조작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국회의원(김해을)에 대해 "이 친구, 제가 알기로는 깔끔하다"며 "전혀 근거도 없고, 그런 일도 없을 거고, 없다. 충분히 이겨내리라 믿는다"고 했다.

백 예비후보는 18일 BBS(불교방송)와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지낸 백 후보는 김경수 의원과 고성에서 같은 초등학교를 다녔다.

백 후보는 "김경수는 고성 개천면 용안마을 출신이다. 개천에서 용이 난 거다. 초등학교 때 같은 반을 계속했는데 이 친구 제가 알기로는 깔끔하다"며 "공사 구분을 너무 명확하게 해서 때론 냉정하고 매정하다는 이야기도 듣는다. 일벌레이기도 해서 보좌관들이 아주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했다.

그러면서 백 후보는 "저는 개인적으로 제 친구 김경수를 믿는다. 자유한국당의 발악이 이곳 고성에도 있다"며 "저 또한 이겨내야 하고, 경남도민들의 격려와 응원으로 행복한 경남을 김경수를 통해 만들어 갔으면 한다. 제 친구 고성의 아들 김경수 파이팅이고 사랑한다"고 했다.

백 후보는 "전혀 근거도 없고. 그런 일도 없을 거고 없다. 충분히 이겨내리라 믿는다"고 재차 강조했다.

지역 선거 분위기에 대해, 백 후보는 "많이 변했다. 자유한국당이라는 것을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고성군수 후보는 김홍식 고성군의원이다. 김 후보에 대해, 백 후보는 "선배다. 고성중 4회 선배가 된다. 3선 군의원을 하셨다. 선거의 달인이다. 단 한번도 패배해 본 적 없는 분하고, 선거 때마다 떨어진 저하고 한 판 붙는 것"이라 했다.

여러 지역 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힌 그는 "누가 과연 고성을 살릴 수 있는가? 저는 이런 구도를 상상해 본다. 문재인 대통령, 김경수 도지사, 백두현 고성군수. 이 구도가 성립된다면 전 고성군의 지도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태그:#백두현, #김경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