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 대통령,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2차 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2차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문 대통령, 남북정상회담 2차 회의 주재 문 대통령,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2차 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2차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정부가 22일 오전 판문점 연락 채널을 통해 북측에 남북고위급회담을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오는 29일 오전 판문점 통일각에서 만나 '2018 남북정상회담'을 준비하자는 것이다.

남측 대표단의 구성은 총 세 명이다. 수석 대표인 조명균 통일부장관을 포함해 청와대와 국정원에서 각각 한 명씩 파견된다.

통일부는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북 협의 등 필요한 조치를 차질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북고위급회담은 지난 1월, 평창 동계올림픽 북측 참가 등의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판문점에서 열린 바 있다.

한편, 이날 4월 평양 공연을 위한 사전 점검단이 2박 3일 일정으로 방북한다. 사전 점검단은 베이징에서 고려항공편으로 평양에 간다. 사전 점검단은 탁현민 행정관을 포함, 공연전문가 6명, 통일부 관계자 1명으로 구성됐다.


태그:#남북정상회담, #남북고위급회담, #평양, #통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