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자회견 모습이다.
▲ 기자회견 기자회견 모습이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경기노동연대 소속 50개 노조가 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인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지를 선언했다.

경기노동연대(상임대표 배강욱)는 20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지사 입후보 예정자인 전해철 국회의원(경기 안산 상록수갑)을 지지했다.

경기노동연대는 "그간 민주당 내 각종 현안에 대해 끊임없이 설득하고 조정하는 해결사 역할을 해왔던 전해철 의원이야말로 자신의 정치적 이해보다는 산적해 있는 경기도의 수많은 이해 당사자들과 다양한 세력관계 속에서 노동문제를 해결하고 노동정책을 조율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신한다"며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부는 원칙과 상식을 어기고 노동자들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우롱하는 사기와 반칙으로 국정을 농단했다, 정규직과 비정규직, 조합원과 비조합원, 대기업노동자와 중소기업노동자 등 노동자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반목과 갈등을 부추겨왔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노동의 가치와 사람이 존중받는 세상, 사회적 약자에 대한 벽을 허물어 모두가 함께 나누는 세상,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뜨겁게 일할 수 있는 사람, 약자의 소리도 소중하게 듣고 어려운 이웃의 그 절실함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 노동자의 인권을 지켜왔고 개선시킬 수 있는 사람인 '전해철 국회의원'을 경기도지사 후보로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에서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지사 입후보 예정자인 전해철 의원이, 경기도의 노동문제를 가장 잘 알고 있다"며 "후퇴한 노동환경을 바꾸고 산적한 노동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피력했다.

배강욱 경기노동연대 상임대표는 "경기도내 산적한 노동현안을 확실히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라며 "좀 더 나은 노동환경을 위해 전 의원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노동연대는 도내 54개 노동조합이 회원조합으로 활동하고 있고,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와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노조연대체이다.


태그:#경기도지사 후보로 전해철 의원 지지, #경기노동연대 50개 노조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