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오른쪽은 우원식 원내대표.
▲ 의사봉 두드리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오른쪽은 우원식 원내대표.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기사 대체] 19일 오전 11시 42분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의혹에 휘말린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 신청을 '거부'했다.

민주당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 전 의원의 복당에 대해 만장일치로 '불허' 결정을 내렸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회의 직후 "16일 제3차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해서 복당 불허를 결정했으며 오늘 최고위원회에서는 그 심사 결과대로 의결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백 대변인은 "사실관계에 대한 다툼이 있고 미투 운동의 기본 취지에 동의한다는 일환으로 (불허가)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 대변인은 또 "정 전 의원이 내부적으로 당에 자신의 의견을 피력한 것으로 안다"라면서 "최고위원회의의 최종 의결이 정 전 의원에게도 전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6일 당원자격심사위원회(이춘석 위원장)를 열고 정 전 의원에 대한 복당을 검토했지만 19일까지 발표를 미뤘다. 19일 최고위 의결에 따르면 16일 이미 정 전 의원에 대한 복당 불허가 결정됐다. 당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정 전 의원이 자진 사퇴할 수 있도록 지도부가 시간을 준 것'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한편, 정 전 의원과 그의 성추행 의혹을 최초 보도한 <프레시안>은 고소와 맞고소를 주고 받고 있다. 진실 공방으로 치닫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지난 18일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식에서 "서울시민과 약속을 했으니 어떤 상황에서도 전진한다"라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도 시사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연남동 연트럴파크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 정봉주 서울시장 출마 선언 정봉주 전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연남동 연트럴파크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태그:#정봉주, #복당, #불허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