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성현 전 주택관리공단 사장이 논산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자리에서 “공공기관장 인사는 다 낙하산”이며 “제도가 그렇게 돼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 전망이다.
▲ “공공기관장 인사는 낙하산이 제도?” 백성현 전 주택관리공단 사장이 논산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자리에서 “공공기관장 인사는 다 낙하산”이며 “제도가 그렇게 돼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 전망이다.
ⓒ 충청게릴라뉴스

관련사진보기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 논산시장 출마를 선언한 백성현 전 주택관리공단 사장이 "공공기관장 인사는 다 낙하산"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백성현 전 사장은 2일 논산시장 출마를 공식화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백 전 사장은 "주택관리공단에 임원으로 간 것이 낙하산이라는 비판에 대한 입장이 무엇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공공기관이든 공기업이든, 어떤 기획이사, 감사, 사장 다 낙하산이다. 백성현이만 낙하산으로 간 것 아니다"라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에 이력서를 내고 청와대에서 추천해서 들어가는 것이다. 낙하산 맞다"고 인정했다.

또한 "그런데 다른 사람들은 낙하산으로 가서 군림하고 했는지 모르지만 저는 정말 일을 위한 일을 했다. 직원들이 제발 더 있어달라고 하고, 노조위원장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전 직원들이 똘똘 뭉쳐서 백성현 사장 이번에 당선시켜야 한다고 마음의 응원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특히, 백 전 사장은 "제도가 그렇게 돼 있다. 청와대에서 추천해서 들어가도록 돼 있다. 그래서 들어갔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백성현 전 사장은 논산시장 선거 주요 공약으로 ▲생산, 유통, 소비 단계별 실질적 지원 및 육성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 ▲논산시 최초 국가산업단지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국방·바이오 도시 논산의 특성을 적극 활용한 혁신적 교육도시 건설 등을 제시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게릴라뉴스(http://www.ccgnews.kr)’와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백성현, #공공기관장 인사, #낙하산 인사, #논산시장 선거, #충남 논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