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에코마일리지 홍보물
 에코마일리지 홍보물
ⓒ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관련사진보기

서울 강남구 에코마일리지 누적회원이 9만7천 명을 넘어섰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에너지절약 시민실천 운동인 에코마일리지제 참여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해 지난 한 해 동안 5614가구, 8141명이 회원 가입했으며, 공동주택, 기업체에서도 840개소에서 참여해 누적 회원수가 9만7천939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주민을 비롯한 구청장과 서울시에 거주하는 전 직원이 에코마일리지제에 참여했으며, 구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한 대규모 행사장에서 에코마일리지제 가입을 독려하고, 에너지절약 실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했다.

에코마일리지제에 회원 가입 후, 에너지(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전년도와 비교·평가해 5% 이상을 절감한 가정은 최대 5만 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으며, 쌓인 마일리지는 아파트 관리비 차감, 지방세 납부 현금 전환, 모바일 문화상품권, 티머니 충전권, 온누리상품권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업체, 상가, 종교시설, 아파트관리사무소, 일반건물 등 단체회원의 경우는 6개월간 10% 이상 에너지사용량을 절감한 경우 연2회 평가(아파트의 경우 경진대회)를 통해 최대 1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 인센티브는 LED 조명 교체, 고효율 보일러 및 태양광 시설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비로 사용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재투입 된다. 

지난 해 강남구 개인회원 중에서는 에너지 5% 이상 절약한 7631가정에서 마일리지 혜택을 받았으며, ㈜포스메이트, 공우이엔씨(주), 르메르디앙 서울호텔 등 66개 건물에서 전년 대비 10% 이상의 에너지를 절약해 최대 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구는 작년 시평가에서 우수구 및 종합2위를 획득했으며 올해에도 에코마일리지 회원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홍보부스 운영 ▲가정·상가 방문 에너지절약 진단·컨설팅 서비스 ▲온실가스 줄이기 시민실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또는 강남구청 환경과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비데는 사용할 때만 켜기, TV 절전기능 설정 및 셋톱박스 같이 끄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며 "온실가스 감축은 우리 모두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구, #에코마일리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