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승조 의원은 21일, 민생탐방 11번째로 공주시를 방문, 주요 인사들과 조찬모임을 가진 자리에서 공주시를 충청남도 문화 1번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양승조 의원 민생탐방 양승조 의원은 21일, 민생탐방 11번째로 공주시를 방문, 주요 인사들과 조찬모임을 가진 자리에서 공주시를 충청남도 문화 1번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양승조 국회의원(충남 천안시병)이 공주시를 충청남도 문화 1번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 의원은 21일, 민생탐방 열한 번째 목적지로 공주시를 방문, 주요 인사들과 조찬모임을 가졌다. 양 의원은 이 자리에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주시는 충청남도의 자랑이자 자부심인데 긴 시간동안 발전이 정체돼 있어 아쉬움이 많다"라며 "공주시 발전을 위해 세종시와의 경제협력 방안마련을 비롯해 관광 인프라의 현대화·체계화를 통해 공주시를 충남의 문화1번지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충남다문화가정협회 사무실을 방문한 양 의원은 공주시 직능단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는 지방과 중앙과의 의료격차 문제,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의 열악함, 공주시 보건복지예산 부족 등이 문제로 지적되면서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가인 양승조 의원에게 추후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양 의원은 "저출산, 사회양극화, 중앙과 지방과의 격차 등 여러 가지 사회적 위기들을 해결하기 위해 충청남도만의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내고 싶다"라며 "새로운 충청남도로 가는 길에 언제나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다"라고 추후 제도개선에 있어 조언을 부탁했다.

이어 공주시 명주원(장애인생활시설)을 방문한 양 의원은 배식봉사를 마친 뒤 공주시 전통시장인 산성시장을 방문하여 민심을 청취했다.

한편, 양 의원은 지난 1월 22일부터 약 한 달 동안 홍성, 예산, 보령, 서산, 서천, 당진, 금산, 태안, 계룡, 논산, 공주까지 민생탐방을 이어가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태그:#양승조, #충남도지사, #공주시, #문화1번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