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차준택 의원(부평제4선거구)은 지난 14일 재정기획관과 16일 행정관리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인천시가 전용차량 및 기사를 관련 규정에 맞지 않게 편법 운영하고있다며 시정을 요구했다.


차 의원은 인천시 공용차량 관리 규칙 제4조(차량의 구분 등)에 따르면 시장 등 주요 간부 전용차량은 시장,행정부시장, 정무경제부시장, 시의회의장, 경제자유구역청장 등 5대인데 실제로는 이 5대 이외에 기획조정실장, 행정관리국장,문화체육관광국장, 국제자문대사, 법률 자문검사 등 간부공무원 에게도 전용차량과 전담 운전기사를 배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차 의원은 또한 인천시가 기사 정원이 81명인데 현원은 11명이 부족한 상태에서 기사 5명을 주요 간부 5명의 차량에 전용으로 추가 배치하여 기사들의 업무량 불균형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화예술회관에 소속된 대형버스는 대형면허 소유자만 운행할 수 있는데 정작 문화예술회관 대형면허 소유기사가 결원된 상태라 대형버스를 운행하지 못하고 있으며, 인천시의 9월 차량 배차율을 보면 평균 배차율이 90%이나 75%-76%만 배차한 날도 상당수 있어 일반 직원들이 공무 수행 시 관용차량 사용이 원활하지 않는 등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 의원은 관련 규정을 어기면서 주요 간부들의 전용차량과 기사를 배치하여 정작 일반 하위직 직원들의 차량 이용을 어렵게 하고 부족한 기사를 추가로 채용하지 않아 전용차량 배치 기사와 일반 기사들의 심각한 업무량 편중을 초래한 시의 행태를 질타하며 이는 반드시 시정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획조정실장과 행정관리국장은 "조치를 취하겠다"고 답변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인천뉴스, #인천시전용차량, #차준택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뉴스는 2003년 8월 15일 '인천만의 뉴스독립'을 위해 인천 최초로 창간된 인터넷 신문으로 127명의 창간발기인과 시민주주를 주축으로 한 독립법인으로 탄생했습니다. 창간부터 지역언론 개혁과 카르텔 깨기를 전개해왔으며, 신문발전위원회 인터넷신문 우선지원사로 2007~2009 3년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