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영상] MB가 직접 사이버사 증원 지시... 청와대 문건 나왔다
ⓒ 이승열

관련영상보기


"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소환 조사해 당시 군 사이버사령부 인력 확대를 지시한 배경과 이후 어떠한 불법적 행위를 지시했고, 보고 받았는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합니다."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군 사이버사령부 인력확대 구두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그 근거로 2010년 12월 1일 국방부 장관이 수신자로 돼 있는 청와대 대통령실 '대통령 지시사항 이행 및 보고 지시' 문건을 공개했는데요. 문건에는 "현역병은 복무기간이 지나면 제대하므로 민간인력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 전 대통령의 '꼼꼼한' 지시 사항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김 의원은 '댓글 공작' 등 여론 조작을 한 군 사이버사 인력확대를 이 전 대통령이 직접 지시했다는 청와대 문건이 공개됨에 따라, "이명박 전 대통령 역시 군형법 제94조 제1항의 정치관여 교사 혐의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검찰의 이 전 대통령 소환조사가 꼭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는 기자회견 이후 <오마이TV>와 만나 이 전 대통령 측에서 '정치 보복'이라고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 "군이 불법적으로 정치에 관여하고, 선거에 관여하는 것은 국기문란"이라며 "군의 댓글 공작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서 재발 방지하는 게 헌법 정신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김해영 의원의 청와대 문건 공개 기자회견,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취재 : 박정호 기자 / 영상취재 : 이승열 기자) 


태그:#김해영, #MB , #사이버사, #민간인력, #이명박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