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금일 맹타가 기대되는 이정후, 손시헌 (사진=넥센 히어로즈, NC 다이노스)

금일 맹타가 기대되는 이정후, 손시헌 (사진=넥센 히어로즈, NC 다이노스)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강력추천! 1순위 - 이정후(넥센 히어로즈)

29일 LG가 두산에 패하면서 올해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5팀이 모두 확정됐다. 이제 넥센을 비롯한 하위 5팀은 다음 시즌을 기약해야 한다.

올시즌 현재 6위인 넥센은 5년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이 좌절되고 말았다. 다만 수확은 있었다. 고졸신인인 이정후의 폭풍같은 활약은 가을야구 좌절의 아픔도 덮을만큼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현재까지 전경기에 출장한 이정후는 타율 0.326, OPS(출루율+장타율) 0.812, 110득점, 12도루를 기록하며 최고의 데뷔시즌을 보내고 있다. 안타는 일찌감치 신인 최다안타 기록(1994년 서용빈, 157안타)을 훌쩍 뛰어넘었다. 올시즌 177개의 안타를 기록한 그는 신인 최초 180안타 달성도 가능하다.

어제 이정후는 NC 투수들을 상대로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팀도 NC에 4-8로 패하며 고춧가루 뿌리기에 실패했다. 이정후가 공격의 물꼬를 터야 NC를 상대로 승기를 잡을 수 있다.

금일 NC의 선발투수는 해커, 올 시즌 우투수 상대로 0.342의 타율을 기록 중인 이정후의 활약이 기대되는 상대다. 이와 더불어 NC에게는 타율 0.397로 강했다.  금일 이정후가 시즌 180안타 기록과 팀 승리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강력추천! 2순위 - 손시헌(NC  다이노스)

29일 NC는 넥센을 8-4로 제압하며 3위 롯데(79승)와의 0.5경기차 격차를 유지했다. 금일 넥센을 상대로 4연승에 성공한다면 경기가 없는 롯데와 함께 공동 3위에 오를 수 있다.

준플레이오프 직행을 위한 승리 하나가 절실한 상황이다. NC의 승리를 위해선 공수의 주축인 손시헌의 활약이 필요하다.

손시헌은 오늘 넥센 우완 브리검을 상대할 예정이다. 올 시즌 브리검이 ERA 3.95로 준수한 활약을 보이고 있지만 손시헌은 우투수를 상대로 0.351, 넥센 투수들을 상대로는 0.426의 고타율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 시즌 타율 0.346, OPS 0.830을 기록하며 예비FA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인 손시헌이다. 오늘 경기 맹타로 NC의 3위 탈환을 이끌 수 있을지 지켜보자.

[김기자의 추천 비더레] 9월 30일 팀별 추천 타자 6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작두 기자의 비더레 리뷰] 9월 29일 경기 추천 7인 중 4명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관련 기사: [야구웹툰] 성지예감, MVP 최정-신인왕 이정후?)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김호연 /감수: 김정학 기자) 본 기사는 야구전문지[케이비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프로야구·MLB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비더레 KBO 프로야구 이정후 손시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