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이 다시 한국에 상륙했다. 대회 주최사인 MKF프로모션은 지난 7월 K-1글로벌 측과 계약을 마치고 한국 내 K-1 브랜드 권한을 행사하게 되었다.

MKF가 K-1으로 옷을 갈아입고 갖는 첫 대회. K-1 ULTMATEVICTOR REVOLUTION FINAL 4의 메인인 4강전 매치뷰를 짚어본다.

 한국의 최경현과 일본 라이즈단체의 히데키

한국의 최경현과 일본 라이즈단체의 히데키 ⓒ 박성규


최경현(한국)VS 히데키(일본)

최경현(J 팀 철인)은 본인의 모든 것을 이번 경기로 통해 증명해 보여야 한다. 지난 6월 MKF ULTMATEVICTOR 4에서 토너먼트를 치르기로 했던 태국의 '싯쿠르타이선수가 사고로 대회에 불참을 하였다. 따라서 무혈입성으로 이번 4겅에 합류하게 되었다.

세계 프로킥복싱 무에타이 총연맹 웰터급 챔피언. 한국스포츠킥복싱연맹 웰터급 챔피언 출신인 최경현은 지난 대회때 축적해둔 기량과 함께 최대의 공격치를 끌어 올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현재 프로전적은 24전 12승 12패를 기록하고 있다.

히데키(일본)
지난 3월 일본 중경입식격투단체 라이즈(RISE)와 선수교류체결을 한 MKF는 1호 선수로 히데키를 지난 6월 MKF ULTMATEVICTOR 4 대회장으로 불러 들였다. 부산의 강민석 선수를 판정으로 물리치며 이번 4강에 합류한 히데키 선수는 잘생긴 외모와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덕에 다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프로전적은 8전 7승 1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아마전적은 20전 20승 9KO를 기록하고 있다.
중소대회가 끊임없이 열리는 일본 격투시장을 감안한다면 이번 대회의 우승후보로 꼽아도 손색 없다. 2012년 일본 학생킥복싱 페더급 챔피언, 2013년 일본 학생 킥복싱 라이트급 챔피언, 2013년 J-Grow 웰터급 토너먼트 우승 출신이며 전형적인 엘리트코스를 밟은 선수이다.

 중국의 순지시앙과 손준오 대체 브라질의 마르코선수

중국의 순지시앙과 손준오 대체 브라질의 마르코선수 ⓒ 박성규


마르코파울로(브라질) vs 순지시앙 (중국)

마르코파울로(브라질). 4강 출전자 손준오(싸이코핏불스) 선수가 연습 도중 손목 부상이 생겼다. 부상 정도가 심해 이번 대회가 어렵게 되었다. 강력한 우승후보인 손준오 선수를 대처할 만한 선수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어렵게 브라질의 '마르코파울로'선수를 수급해 경기를 치른다.

파울로(Marcos Paulo)선수는 팀 브라질리안 타이(team Brazilianthai) 소속의 무에타이 기반의 선수.

브라질과 일본을 오가며 쌓은 공식전적은 41전 34승 7패로 승률이 높다. 종합격투기가 강세인 브라질이지만 과거 K-1무대에서 화려한 브라질리안킥을 선보였던 글라우베 페이토자(Glaube Feitosa)를 떠올린다면 브라질 선수의 입식격투기를 대해 볼만 하다.

65KG급 선수에 비해 182CM의 신장을 가진 '마르코 파울로'(Marcos Paulo) 선수는 거리조절과 순간적인 원펀치로 묵직한 공격이 장점인 선수다.

순지시앙(중국) 중국의 최대입식격투 단체 쿤룬파이트에서 3전 3승을 기록하며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순지시앙은 이번 대회에 날카로운 심경을 밝혔다. 4강전에 맞붙을 손준오의 부상으로 대전 상대가 브라질의 '마르코 파울로'로 변경되었기 때문. 작전에 큰 변화가 있는 데다가 상대 전적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상승세의 순지시앙의 고민이 깊어진다.

대회를 주최한 MKF프로모션은 이번대회를 통해 K-1의 향수가 아닌 K-의 모습을 찾아가게 될 것. 격투연맹 설립을 위한 행정 절차를 마치면 선수들의 활동과 군소 격투단체가 좀 더 유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대회는 인천 월미관광특구 특설링에서 펼쳐지며, 지정석 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수 있다. 주관방송사는 KBS N SPORTS이며 오후 6시부터 녹화중계를 한다.

K-1 ULTMATEVICTOR REVOLUTION FINAL 4
마르코 파울로(브라질)VS순지시앙(중국)
최경현(한국)VS히데키 (일본)
한국, 중국 국가대항전
추정훈(한국)VS일리이스(중국)
한국, 러시아 국가대항전
정기한(한국) VS 막스(러시아)
한국, 홍콩 3:3 대항전
김민수(한국)VS랭지펑(홍콩)
이도경(한국)VS Lam Kit Ylng
김우승(한국)VS Lun (홍콩)
언더카드
김종완(IB gym) VS 김민(태웅회관)
주진규(T-CLUB) VS 설선수(투혼짐)
이범규(투혼짐) VS 정다운(팀포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격투기 K-1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