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제 임산부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장장 김선호)은 지난 7일부터 임산부를 위한 '임산부 운전면허 ALL-Care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산부 운전면허 ALL-Care 서비스'는, 임산부의 시험장 방문 그 시작부터 끝까지 면허행정 전 부분에 걸쳐 신속·편리하고 안전하게 돌보는 서비스로, 임산부가 배려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우서 차량을 이용해 시험장을 출입한 임산부가 주차를 손쉽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게 본관건물 바로 앞 임산부 전용 주차면을 설치했고, 면허 민원업무(적성검사·갱신·재발급 등)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릴 필요 없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용 창구'를 바로 이용하면 된다.

또한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시험(PC학과·장내기능·도로주행 시험)을 보러 온 임산부에게 PC학과시험장에는 동선이 편한 곳에 위치한 '임산부 배려 좌석'에서 시험을 볼 수 있게 했으며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 시험시 쿠션, 방석, 무릎담요 등 임산부를 위해 비치된 편의물품도 이용할 수 있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임산부가 주차를 손쉽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게 기존 주차면보다 넓은 임산부 전용 주차면을 설치했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임산부가 주차를 손쉽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게 기존 주차면보다 넓은 임산부 전용 주차면을 설치했다.
ⓒ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제공

관련사진보기


강남에 거주하는 한 임산부는 "아이를 낳으면 면허증을 취득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 임신중에 면허증을 따 볼까 했지만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평소에 많은 사람들로 인해 한참 기다려야 해서 방문을 꺼려했다"며 "이번에 임산부가 편리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볼 수 있게 행정서비스를 개선했다고 하니 방문해 운전면허증 따는 데 도전해 봐야겠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선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장은, "임산부 운전면허 ALL-Care 서비스로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신속·편리하게 면허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임산부 뿐만 아니라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임산부 운전면허,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