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과거에 낸 책에 여성에 대한 왜곡된 생각을 드러내는 여러 이야기를 써 사퇴 압박을 받았던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이 18일 언론 인터뷰에서 사퇴의사를 밝혔다. 다만 그 시기는 못 박지 않았다.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은 이날 오후 방송에서 탁 행정관에 대한 사퇴요구를 다뤘다. 앵커를 맡은 주영진 기자는 방송 제작진이 탁 행정관과 전화통화를 했고, 통화 중 그가 사퇴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주 기자는 "주영진의 뉴스브리핑팀에서 탁현민 행정관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인터뷰를 길게 하진 않았고 나머지는 경향신문과 했던 내용인데, 탁현민 행정관이 '조만간 정리하겠다'는 의사는 밝혔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날짜를 언제라고 못 박으면 또다른 논란이 될 것 같아서 날짜까지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조만간에 저는 청와대 생활을 정리하겠다'는 의사를 주영진의 뉴스브리핑팀과의 인터뷰에서 얘길 했습니다. 다른 내용은 (경향신문 인터뷰에서) 다 나왔던 얘기들이고요"라고 설명했다.

주 기자는 "또 하나 '최근의 논란이 오히려 자신의 거취를 제한한 측면이 있다', '계속해서 공격받는 상황에서 그만두게 되는 상황이 또 다른 논란을 불러일으킬까 봐 그만두지 못했다 오히려' 이런 얘길 했는데요"라고 탁 행정관의 말을 옮겼다.

또 "탁현민 행정관이 이런 얘길 했습니다 '10년 전에 쓴 책 때문에 공격을 받고 있는데 그다음에 좋은 사람을 만나면 사람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거고, 그 책을 쓴 이후 10년은 저는 열심히 살았다' 이런 얘길 했고요"라고 전했다.


태그:#탁현민, #주영진, #SBS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