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유세를 펼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유세를 펼치고 있다.
ⓒ 김성욱

관련사진보기


대선 D-1,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가장 먼저 새벽을 열었다.

안 후보는 8일 오전 5시 30분께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해 "누구에겐 아직 밤이지만 누구에겐 힘찬 아침이다. 마지막 힘까지 다해 한 분이라도 더 만나겠다"며 이른 새벽부터 일정을 시작했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 문재인(더불어민주당)·홍준표(자유한국당)·유승민(바른정당)·심상정(정의당) 등 유력 후보들 가운데 가장 빨리 유세를 개시한 안 후보는 이날도 전날과 마찬가지로 녹색 남방에 면바지, 운동화 차림이었다.

안 후보는 일찌감치 일터에 나와 바쁘게 움직이던 재래시장 상인들과 악수를 하며 "경기는 좀 어떠시냐", "장사는 잘 되시냐"고 자주 물었다. 안 후보는 또 "재래시장이 서민경제의 뿌리 아니냐"며 "여기 계신 분들이 성실히 일하면 노후 걱정 하지 않을 수 있는 그런 세상 만드는 데 정말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장 상인들도 "힘내시라", "화이팅 하시라"며 호응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노원역에서 출근길 유세를 펼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노원역에서 출근길 유세를 펼치고 있다.
ⓒ 김성욱

관련사진보기


이후 안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노원구로 이동해 안방 민심 다지기에 주력했다. 안 후보는 오전 7시께 노원역에서 출근길 유세를 펼친 후 노원구 수락양로원을 찾아 "어버이날이라 뵈러 왔다"며 "어르신들이 기대하시는 만큼 정치 잘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계속된 강행군에 지친 탓인지 "목소리가 잘 안 나오네요"라며 목을 만지기도 했다.

한편 안 후보는 이날 낮 12시 30분 예정된 광화문 유세를 끝으로 서울을 떠난 뒤 충남 천안·충북 청주·대전광역시 등 지금껏 주요 선거의 '풍향계'로 불려온 충청권 민심을 붙잡기 위한 중원 집중 유세를 벌일 계획이다.


태그:#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선거, #선거운동, #어버이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