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터뷰를 인용 보도할 때는 '오마이TV <2017 대선, 오장박이 간다!>'이라고 프로그램명을 정확히 밝혀주십시오.

■ 방송 : 2017 대선, 오장박이 간다!
■ 채널 :
오마이TV웹 http://omn.kr/tv
유튜브 http://omn.kr/fjo3
카카오TV http://omn.kr/mp9l
아프리카TV http://play.afreecatv.com/ohmytv1/185247516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hmyNewsTV
팟캐스트 _아이튠즈 http://omn.kr/adno _팟빵 http://omn.kr/ayzm
■ 진행 : 박정호 기자
■ 출연 :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아래는 17일 박정호 기자와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함께한 인터뷰 내용이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 오마이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후보 대전 유세>

- 대전까지 오셨는데요. 왜 대전 지역인지. 그리고 이번 대선 왜 중요한지 한 말씀만 해주십쇼.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심이잖아요. 중심이고요. 그다음에 교육 도시. 과학 기술의 도시. 그리고 세종시가 같이 있는 행정의 수도가 될 수 있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무엇보다도 통합의 이미지. 영남, 호남 이런 또 남도, 북도 이런 갈림이 없이 하나가 되자는 의미. 그래서 대전이 가장 중요하죠."

- 왜 문재인입니까?
"문재인은 평생에 거쳐서 우리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서 살아온 분이잖아요. 대학생 때는 민주화 운동, 그리고 민주화 운동 때문에 끌려가신 특전사에서는 나라를 위해 몸 바친 특전사 사병이었고요. 그리고 제대하고 돌아와서는 사법고시 합격하고, 인권변호사로. 그 다음에 다시 참여정부의 일원으로서 대한민국을 일구는데, 안보와 경제 사회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 노력하셨고요.

그리고 최근에 우리 국민들이 아파하시는 모든 문제. 쌍용자동차, 세월호, 백남기 농민 문제에 모두 함께하신, 우리 국민 곁에 늘 있어 오셨던 분이거든요. 그래서 준비된 대통령이고, 공감 능력이 넘치는 분이고, 우리 대한민국 국민 한 분 한 분을 귀하게 여겨주실 분이라서 그렇죠."

- 정말 준비된 선거운동원입니다. (웃음) 고맙습니다.
"네. 고맙습니다."

* 이 글은 방송 인터뷰 전문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보세요.


태그:#표창원, #오장박이 간다, #박정호, #준비된 대통령, #국민 귀하게 여길 대통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