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샤방샤방 샤방샤방 샤방샤방 샤방샤방 ~ 아주 그냥 죽여줘요 ~ 누구나 사랑하는 매력적인 내가 한 여자를 찍었지 ~ 아름다운 그녀 모습 너무나 섹시해 ~ 얼굴도 샤방샤방 몸매도 샤방샤방 모든 것이 샤방샤방 ~ 얼굴은 브이라인 몸매는 에스라인 ~ 아주 그냥 죽여줘요 ~ "

박현빈의 또 다른 히트송 <샤방샤방>이다. '샤방'은 눈부심이라는 뜻이다. 눈에 띄게 예쁘고 화려해서 반짝반짝하다는 의태어를 샤방이라고 한다. 참고로 만화 등에서 반짝반짝 하는 빛과 함께 출연할 때 주로 쓰이는 효과음이기도 하며, 사진을 찍을 때 뒤 배경이 예뻐도 '샤방하다'란 말을 많이 쓴다.

따라서 '샤방샤방'이란 샤방의 복수(複數) 표현이므로 그 대상의 예쁨과 화려함이 가일층 대단하다는 걸 드러낸다 하겠다. 지난 주말에 <2017 중앙로 지하상가 맥키스 뻔뻔(funfun)한 클래식> 공연장을 찾았다.

대전과 충청지역의 대표 소주 'O2린'을 생산하는 기업 (주)맥키스 컴퍼니가 주최하고 (사) 중앙로 지하상가 운영위원회가 후원한 이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편안하게, 또한 시종일관 웃음과 포복절도로 점철된 흥미진진의 무대였다.

네 명의 남자 성악가들을 리드하면서 흡사 프리마 돈나(prima donna)이자 여제(女帝)처럼 공연에 구슬땀을 흘린 정진옥 단장의 열연은 샤방샤방의 압권이었다. '산소소주'로도 유명한 O2린의 모델 겸 맥키스 오페라 공연단을 이끌고 있는 정진옥 단장은 지상파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SBS-TV의 <스타킹>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도 있었다.

정 단장이 장미꽃을 나눠줄 때는 관중들의 열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더욱이 관중에게 다가가 함께 춤을 추는가 하면 공연 후 함께 사진을 찍을 때 역시도 "최고~!"라는 칭찬이 봇물을 이뤘다.

맥키스 오페라단의 시내 진입 공연은 그 유명한 '계족산 황톳길 숲속음악회'에서 파생된, 문화 소외지역과 계층을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다. 연간 120회 이상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명불허전의 공연답게 자연스레 회사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의 상승까지 이어짐은 불문가지로 보였다.

이러한 주장은 평소 주당스럽게 자주 찾는 술집과 식당 등지에서 주변 사람들의 해당 소주 주문과 칭찬이 그 방증이다. "자네도 계족산 황톳길 가 봤지? 정말 잘 해 놨더라고! 따라서 그처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의 성의와 의리를 봐서라도 소주만큼은 지역에서 만드는 걸 마셔줘야 된다고."

지금이야 추워서 망설이지만 꽃피는 봄이 도래하면 계족산은 다시금 전국서 찾는 '황톳길 마니아'들이 북적일 게다. 건강에도 딱 좋은 맨발 산행을 마친 뒤 하산하여 마시는 소주의 맛은 그야말로 최고의 감로수(甘露水)에 다름 아니다.

대전은 아직도 문화적으로 많은 시민들이 '클래식'을 향유하기엔 부족함이 적지 않다. 따라서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펼쳐진 '뻔뻔한 클래식' 공연처럼 누구라도 쉬 접할 수 있는, 더군다나 무료 공연의 경우는 다다익선이다.

이 공연은 올해 2월까지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구 충남도청 지하도에서 펼쳐지며, 오는 1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엔 지하철 대전시청역에서 열린다고 한다. 맥키스 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상생을 목표로 시작한 이 공연은 마음까지 부자와 훈훈함으로 치환시켜 주는 가족 모두의 볼거리다.

샤방샤방한 정진옥 단장의 자태(姿態)와, 망가지는 개그까지 마다치 않는 남자 성악가들의 열정은 보너스다.
첨부파일
IMG_9080.JPG

덧붙이는 글 | 없음



태그:#공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저서: [초경서반]&[사자성어는 인생 플랫폼]&[사자성어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경비원 홍키호테] 저자 / ▣ 대전자원봉사센터 기자단 단장 ▣ 月刊 [청풍] 편집위원 ▣ 대전시청 명예기자 ▣ [중도일보] 칼럼니스트 ▣ 한국해외문화협회 감사 / ▣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CEO) 수강 중

이 기자의 최신기사[사진] 단오엔 역시 씨름이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