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허창수 전경련 회장(오른쪽)을 비롯한 8대그룹 재계총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제1차 청문회에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 재벌총수 증인선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오른쪽)을 비롯한 8대그룹 재계총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제1차 청문회에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 사진공동취재단

관련사진보기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국회에서 재벌 총수들이 출석해 청문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6일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성명을 통해 "재벌 총수 구속하고 부패 집단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해체하라"고 했다.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박근혜-최순실-전경련ㆍ재벌들이 주고받은 뇌물의 댓가로 박근혜 정권은 이 땅의 1900만 노동자들에게는 노동자들을 벼랑으로 내모는 노동 개악을 선물했다"고 했다.

이어 "그 노동 개악의 내용은 저성과자 해고, 취업규칙 불이익 변경 요건 완화, 임금피크제 법제화, 경영상해고 요건 완화, 기간제 사용기간 규제 완화, 파견 업종 및 기간 규제 완화, 불법 장시간 노동 합법화, 통상임금 범위 축소 등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하지만 박근혜 정권은 800억이라는 뇌물의 대가로 전경련과 재벌에게는 재벌 회장의 사면, 황금알을 낳는 면세점 사업권, 독점적인 대형 유통망, 삼대 세습, 노조 탄압 묵인 등의 재벌 특혜를 선물했다고 알려졌다"고 했다.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국회는 오늘 이 추악한 비리들을 낱낱이 밝혀내고, 특검은 부패한 재벌 총수들을 즉각 구속 수사하라"며 "국민은 명령한다, 재벌총수 구속하고 부패 집단 전국경제인연합회는 해체하라"고 했다.


태그:#청문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