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은 18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국민주권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은 18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국민주권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야권을 중심으로 한 부산 지역 정치권에서 퇴진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18일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국민주권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과 현판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더민주는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공식 당론으로 정하고 전국 시·도당 별로 국민주권운동본부를 설치해 본격적인 퇴진운동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더민주는 지역위원회별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과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동시다발 1인 시위를 진행해 왔다.

더민주는 현판식을 시작으로 매일 저녁 서면에서 열리는 박근혜 대통령 하야 시국집회에 적극적으로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또 길거리 홍보차량을 운영해 홍보에도 나선다. 오는 25일 저녁에는 서면에서 부산국민주권운동본부 출범식이 예정되어 있다.

기초의회에서도 박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발언이 나왔다. 연제구의회 노정현 의원(무소속)은 18일 정례회에서 박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했다. 부산 지역 기초의회에서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한 발언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노 의원은 "최순실의 국정 농단은 박근혜 정부가 범한 반민주적 통치행위 중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며 "대통령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지만 국민들은 더이상 구태의연한 유체이탈식 논리에 속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 의원은 "국민들이 부여한 소중한 권력을 국민들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대통령은 더이상 대통령의 자격이 없다"면서 "주민의 대표이자 대변인으로서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태그:#박근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