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올해의 디렉터스컷 어워즈 감독상을 수상했다.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올해의 디렉터스컷 어워즈 감독상을 수상했다. ⓒ 임순혜


2016 디렉터스 컷 어워즈 시상식이 8월 12일 오후 8시,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 호텔 1층 가든에서 이무영 감독의 사회로 열렸다. 디렉터스 컷 어워즈는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영화감독들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하기 때문에 매우 의미가 깊으며 지난 2014년부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 중 시상식이 열려왔다.

디렉터스 컷 어워즈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개봉한 영화를 대상으로 감독들이 직접 감독상, 신인감독상, 남·여 연기자상, 남·여 신인연기자상, 제작자상, 독립영화감독상 등 총 8개 부문을 시상하는 어워드로, 디렉터스 컷 어워즈 위원회(최동훈 감독, 강형철 감독)가 주최하고 (사)한국영화감독조합이 주관, 네이버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올해의 감독상은 국내 장르영화에 한 획을 그은 영화로 평가받는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수상했고, 신인 감독상은 엑소시즘을 다룬 작품으로 화제를 모은 <검은 사제들>의 장재현 감독이 수상했다.

올해의 감독상을 받은 나홍진 감독은 "이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후배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또 받기 위해서 죽을 각오로 더 열심히 영화 만들도록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말했다.

 올해의 남우연기자상은 <내부자들>의 배우 이병헌이 받았다.

올해의 남우연기자상은 <내부자들>의 배우 이병헌이 받았다. ⓒ 임순혜


 올해의 신인 여우연기자상을 받은 사람은 <아가씨>의 배우 김태리다.

올해의 신인 여우연기자상을 받은 사람은 <아가씨>의 배우 김태리다. ⓒ 임순혜


남자 연기자상은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으로 인정받은 <내부자들>의 이병헌이 수상했고, 독특한 연기를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로 선보인 김민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리고 시인 윤동주를 영화로 담아낸 <동주>에서 진중한 연기를 선보인 박정민이 남자 신인연기자상을 받고, 과감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아가씨>의 김태리가 여자 신인연기자상을 받았다.

신인연기자상을 수상한 김태리는 "상이 굉장히 묵직하다. 준비를 나름 한다고 하긴 했는데 너무 떨린다. 이렇게 크고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작품 한 편이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이벤트를 저에게 선물해준다. 영화 <아가씨>를 만든 모든 스태프들 감독님 선배님들 전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우연기자상을 수상한 이병헌은 "많은 시상식이 있다. 크고 화려한 시상식에 비해 이 시상식은 소박하고 작으나, 이 상을 받는 기쁨은 가장 크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호흡하고 가장 가까이 있는 감독님들이 직접 뽑은 상이기에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내부자들>의 감독님과 스태프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제작자상은 <동주>의 신연식 감독이 수상했고, 배우 이정현에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안긴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의 안국진 감독이 독립영화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의 안국진 감독이 2016 디렉터스 컷 어워즈에서 올해의 독립영화감독상을 받았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의 안국진 감독이 2016 디렉터스 컷 어워즈에서 올해의 독립영화감독상을 받았다. ⓒ 임순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2016 디렉터스 컷 아워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현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 공동대표/운영위원장,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가짜뉴스체크센터 상임공동대표, 5.18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NCCK언론위원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확대보장위원, 한신대 외래교수,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