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요새 먹을 거 참 많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텔레비전이나 블로그에선 연일 사람들이 먹고 또 먹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먹어봤습니다. 다만, 우아하고 맛있게 먹진 않습니다. 까칠하게 먹습니다. 매주 수요일에 찾아뵐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즐거운 시청 바라요. '주간 냠냠' 세 번째 시간. 오늘은 세명대저널리즘스쿨 <단비뉴스>가 진행합니다. [편집자말]


추적추적 비 내리는 날, 비 오는 날에는 역시 튀김이다. 눅눅한 마음을 바삭한 튀김으로 달래보러 서울 신촌에 있는 '하루 돈까스'를 찾았다. 오늘 주간냠냠의 콘셉트는 '본격 탕진잼 테이스티 로드'. '시장이 반찬'이라지 않나. 배고픈 상태라면 뭐든 맛있다. 우리는 배가 부른 상태에서 음식을 먹어봄으로써 보다 냉정하게 평가해보겠다. 아무것도 모르고 불려 나온 초대손님 둘과 먼저 치킨으로 배를 채운 다음, '하루 돈까스'를 먹어봤다.

'주간 냠냠'이 리뷰할 메뉴는 '달무리' '절대명품'. '달무리'는 고구마무스와 치즈가 어우러진 치킨가스이고, '절대명품'은 특제 양파소스를 곁들여 먹는 돈가스다. 이 두 메뉴를 고른 이유는 '다른 돈가스집에서 찾아볼 수 없는 메뉴'이기 때문. 그나저나 이 집의 메뉴 작명법은 특이하다. 새벽부터 밤까지를 하루의 변화를 메뉴 이름으로 설정해놨다. 두 메뉴를 맛본 두 친구의 후기를 들어보자.

달무리(치킨가스) : "치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우와!' 하고 탄성을 지를 수준. 음식에 들어간 고구마무스의 맛이 치킨가스의 맛을 침범하지 않는다. 맛 조화가 꽤 좋은 편. 너무 달달한 느낌은 아니다. 가성비 좋은 편이다."

절대명품 : "돈가스에 부어진 소스가 색다르다. 양파소스라는데 살짝 차갑다. 대개 돈가스 소스는 뜨겁다고 생각하지 않나. 특이하다. 느끼할 수도 있는 돈가스 맛을 양파소스가 잡아준다. 자꾸 당기는 맛.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데도 튀김 옷의 바삭함이 살아있다."

[주간냠냠 다시 보기]

② 과음에 쓰린 속, 편의점서 해장할까?
① 요새 핫한 버터우유 "단맛은 인정, 맛있다고는..."


태그:#주간냠냠, #하루돈가스, #치킨가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