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012년 새누리당 비대위원으로 활동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와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이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새누리당 비대위원으로 활동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와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이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와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의 '리베이트 의혹'에 대한 당 진상조사단장을 맡은 이상돈 최고위원이 20일 본회의장 앞에서 '조우'했다.

두 사람은 대선국면인 지난 2012년 새누리당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이다. 김 대표는 국민행복추진위원장 겸 경제민주화추진단장을 맡았고, 이 최고위원은 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을 지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청취를 위해 본회의장에 들어가는 길에 이 최고위원을 만나자 "왜 그런 위원장(단장)을 맡아서 고생을 하느냐"고 농담섞인 인사를 건넸다.

이 최고위원이 리베이트 의혹 당 진상조사단장을 맡은 것을 거론한 것이었다.

그러자 김 대표 주변에 있던 더민주 의원들 사이에서 박장대소가 터져나왔고, 이 최고위원은 "제가 팔자에도 없는 걸 맡아서…"라고 웃으며 받아넘겼다.

주변에 있던 더민주 의원들도 "고생이 많다"고 이 최고위원에게 한마디씩 건넸다.

정 원내대표에 이어 21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예정된 김 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 회의에서는 공개발언을 별도로 하지 않았다. 당 관계자는 이와 관련, "내일 메시지가 공식적으로 나갈 것이기 때문에 오늘 따로 안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왜 오늘 모두발언을 안했느냐'는 질문에 "뭐 그냥 할말이 없어서 안했다"고만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종인, #이상돈, #김수민, #국민의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