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서는 한 주간의 기록을 바탕으로 포지션별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베스트 플레이어와 주간 MVP를 선정합니다.

주간 베스트 플레이어로 선정된 선수들의 주요 기록과 한 줄 평, 그리고 아깝게 선정되지 않은 차점자(아까비)들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지난 한 주간 리그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들을 꼽아보시며 프로야구 10주차를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야구 주간 베스트11] 주간 MVP 한화 권혁(상세기록 보기)

 2016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10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2016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10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리그 불펜투수 중 경기수, 이닝 1위 권혁

리그 불펜투수 중 경기수, 이닝 1위 권혁 ⓒ 한화 이글스


최근 10경기에서 9승 1패를 기록한 한화의 반등이 매섭다. 부진에서 벗어나 맹타를 휘두르는 김태균과 시즌 초 붕괴되다시피 했던 선발진이 구색을 갖춰가지 시작한 덕분이다.

하지만 불펜에 이 남자가 없었다면 반격은 언감생심이었을 것이다. 그 주인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 시즌에도 리그 불펜투수 중 가장 많이 던지고 있는 한화의 '불꽃남자' 권혁이다. (32경기 46.1이닝 ERA 3.30,  RA9-WAR 2.01)

팀 승리를 위해 더 많이 던지고 싶다는 그의 열정과 투혼은 많은 이들의 마음에 울림을 주기에 넘치고도 남는다. 다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적절한 관리를 해주면 지금같은 투구를 보다 자주, 오래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투수라는 점이다.

지난 시즌 후반기의 처절한 실패를 기억하고 있을 감독과 벤치라면 권혁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팀을 위해서나 선수 개인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는 뼛속 깊이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지난 주 베스트11 리뷰] 주간 MVP 한화 김태균/로저스(상세기록보기)

 2016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9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2016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9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기록/사진출처: 프로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프로야구/MLB 객원필진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대표기자 : 정지수, 필진 : 강지웅·계민호·길준영·신이재 / 편집 및 자료 제공 :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 이 기사는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기사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베스트11 권혁 야구기록 KBREPORT 한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