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각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 10인입니다. 야구팬 여러분도 오늘 경기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편집자말]

*2015~2016시즌 기록 기준

한화(마에스트리) vs. NC(이태양)

현재 한화에는 사이드암 투수를 상대할 좌타자들이 상당히 부족하다. 이용규는 아직 1군에 합류하지 못했고, 김경언은 지난 경기를 앞두고 1군에서 말소됐다. 하지만 다행히도 한화에는 이성열(상세기록보기)이 있다. 그는 정확성이 썩 뛰어난 타자는 아니지만, 언더핸드/사이드암 투수를 상대로는 상당한 정확성을 보이는 타자. 지난 경기 멀티히트의 기운을 이어가며 오늘도 안타를 신고할 것으로 본다.

NC에서는 이번에도 나성범(상세기록보기)이다. 최근 테임즈가 상당한 부진을 보이고 있지만, 나성범은 점점 타격감을 끌어올리며 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최근 3경기 연속 멀티히트, 2경기 연속 장타를 기록하고 있는 그는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타격을 보여줄 것이다.

KIA(윤석민) vs. kt(피노)

타선 전체가 상당히 약화된 KIA, 역시 믿을 구석은 브렛 필(상세기록보기)이다. 김주찬(0.200), 이범호(0.211) 등이 부진한 상황에서도 필만은 항상 꾸준히 안타를 생산하고 있다. 올 시즌 그가 안타를 때려내지 못한 경기는 단 한 경기뿐. 큰 변수가 없는 이상 그는 안타를 때려낼 것이다.

kt에서는 유한준(상세기록보기)을 추천한다. 유한준은 지난 시즌 우타자에게 그야말로 엄청난 활약을 보인 타자. 올 시즌의 기록까지 합치더라도, 그의 우투수 상대 타율은 무려 0.395에 달한다. 게다가 최근의 타격감 역시 엄청나다. 올 시즌 7경기 중 6경기에서 안타를 뽑아냈으며, 멀티히트 경기도 무려 3차례. 헥터에게도 안타를 뽑아냈던 그의 방망이를 믿는다.

LG(류제국) vs. SK(세든)

최근 LG의 타선은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다.. 박용택은 부진에 빠져있으며, 정성훈, 임훈은 부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져있다. 설상가상으로 이병규(7)까지도 지난 경기 무릎 통증으로 선발 제외되며 타선이 크게 약화됐다. 하지만 이러한 악순환 속에서도 빛나는 타자가 있다. 서상우(상세기록보기)는 시즌 초반 선발로 기회를 잡지 못했지만, 최근 주축 타자들의 부상과 부진 속에 기회를 잡아 자신의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 최근 3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하고 있는 서상우가 이번에도 한 건을 해낼 것이다.

김강민(0.160), 최정(0.240), 정의윤(0.207), 고메즈(0.133) 등이 모두 부진한 가운데, 현재 SK 최고의 타자는 김성현(상세기록보기)이다. 올 시즌 8경기에서 타율 0.385. 최근 5경기로 폭을 좁혀도 타율이 0.357이나 된다. 지난 경기에서 홈런포까지 쏘아올리며 달아오를대로 달아오른 그의 방망이에 기대를 건다.

삼성(벨레스터) vs. 롯데(박세웅)

너무도 당연하게도, 오늘도 삼성의 '추천 비더레'는 구자욱(상세기록보기)이다. 구자욱은 소포모어 징크스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는 듯 매 경기 손쉽게 안타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야말로 잘 쳐도 너무 잘 치는 상황. 그의 방망이를 믿지 못한다면 대체 누구의 방망이를 믿는단 말인가.

'삼성 비더레=구자욱'이라면, '롯데 비더레=손아섭'이다. 역대 최고수준의 정확성을 자랑하는 타자답게, 손아섭(상세기록보기)은 올 시즌도 안타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4경기 중 멀티히트만 3차례를 기록한 그의 뜨거운 타격감을 믿는다.

넥센(양훈) vs. 두산(장원준)

넥센에서는 김민성(상세기록보기)을 추천한다. 그는 현재 넥센에서 가장 좌투수에 강한 타자. 2015~2016시즌 좌투수를 상대로 무려 타율 0.348을 기록했다. 최근의 타격감 역시 나쁘지 않다. 최근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 경기에서는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장원준은 뛰어난 좌투수이지만, 김민성은 그에게 안타를 뽑아낼 충분한 능력을 갖췄다.

어제는 오재원, 오늘은 오재일(상세기록보기)이다. 오재일은 평소 주전으로 대우받는 선수는 아니지만, 최근에는 당당히 주전 자리를 차지해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 4월 7일 3안타 경기를 시작으로 최근 3경기 연속안타 행진 중. 우투수를 상대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오늘도 좋은 타구를 만들어낼 것이라 본다.

[추천 비더레 리뷰] 4월 9일 경기 추천 9인 중 8명 적중


[기록출처: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비영리 프로야구기록실 후원자를 모십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 계민호 기자 / 편집 및 자료 제공 :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기사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비더레전드 비더레 케이비리포트 KBREPORT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