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2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대전지역 단체들이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들은 "박근혜정부는 남북대결로 국민 불안을 부추길 것이 아니라,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인 6·15선언과 10·4선언 정신을 계승하여 하루빨리 남북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12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대전지역 단체들이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들은 "박근혜정부는 남북대결로 국민 불안을 부추길 것이 아니라,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인 6·15선언과 10·4선언 정신을 계승하여 하루빨리 남북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대전 지역 단체들이 '박근혜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는 한반도 평화와 상생의 최후보루를 파기해 버린 반통일적 폭거'라면서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대전본부와 대전민중의힘, 대전평화여성회 등 대전지역 통일·시민사회단체들은 12일 오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개성공단 전면중단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조치는 한마디로 '박근혜 정부의 자충수'라고 비판했다. 이번 조치는 남북관계를 최악의 상황으로 만들어 한반도 평화를 더 위험하게 만들었다는 주장이다.

특히 이들은 "이번 조치로 이득을 보는 것은 우리 '국민'이 아니라 한반도에 군사적 긴장과 전쟁위기를 고조시켜 사드(THAAD)를 팔아먹고, 한반도를 삼키기 위해 혈안이 된 미국과 일본의 전쟁광 및 군산복합체들"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들은 "박근혜 정부는 총선을 앞두고 '북풍몰이'를 통해 선거에서 활용하려는 '음흉한 속셈'이 깔려있다"면서 "'한반도의 평화'와 '한민족의 생명'을 담보로 자신들의 이익만 챙기는 자들을 심판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개성공단 중단, 국민 정시 무시한 반통일적 폭거"

이날 모두발언에 나선 이영복 우리겨레하나되기대전충남운동본부 공동대표는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는 분단 70년간 이룩된 소중한 남북관계발전의 역사, 남북 상호간 합의와 공동선언, 헌법을 비롯한 국내법과 국제법, 한국경제의 위기와 입주기업과 협력업체의 타격, 통일을 열망하는 국민정서를 모조리 무시하고 외면한 '반통일적 폭거'"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7·4공동성명과 6·15공동선언, 10·4선언의 역사적 성과들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어떤 외세에 의해서도 방해받을 수 없는 조국통일의 이정표이며, 생명이고, 절대선"이라고 강조한 뒤 "그 산물인 개성공단은 그 자체로 조국 통일 대장정이다, 정부는 즉각 개성공단 전면 중단을 철회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규탄발언에 나선 최영민 대전평화여성회 공동대표도 "이번 조치는 말 그대로 '자충수'다, 한반도평화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한반도 전쟁위기를 부추겨 미국과 일본의 한반도 진출의 길을 여는 무모한 짓"이라며 "우리는 역사에서 배워야 한다, 불과 1세기 전 나라를 외세의 손에 넘겨줘야 했던 교훈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 기자회견문을 통해서도 "우리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바라는 국민들의 기대와 열망을 짓밟고, 한반도 평화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할 개성공단 전면중단 조치를 강력히 규탄한다"라며 "자국의 국민을 희생양으로 내모는 자해적인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북의 핵실험과 로켓 발사를 '대북 확성기'와 '개성공단 전면 중단'으로 막을 수 없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지금이야말로 실효성도 없는 대북압박과 제재가 아닌 진정한 남북대화에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끝으로 "동맹이 민족을 우선할 순 없다, 한반도 평화안보는 한미동맹이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남북이 대화를 통해 해결해 나갈 때만이 가능하다"라면서 "박근혜 정부는 남북대결로 국민 불안을 부추길 것이 아니라, 한반도 평화통일 선언인 6·15선언과 10·4선언 정신을 계승하여 하루빨리 남북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태그:#개성공단, #개성공단전면중단, #사드, #6.15공동선언, #한반도평화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