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5년 저녁 11시 30분부터 진행된 보신각 타종행사 모습이다.
▲ 타종 행사 2015년 저녁 11시 30분부터 진행된 보신각 타종행사 모습이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2016년 붉은 원숭이 띠의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제야의 종소리가 울려 펴졌다. 

31일 저녁 11시 경 서울 종로1가 4거리 차량을 통제했고, 11시 30분부터 보신각 앞 무대에서는 JTBC 장성규 아나운서와 SBS 문소리 아나운서의 공동사회로 '2015 제야의 종소리 타종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10만 여 많은 인파들이 모인 가운데 2016년을 20초 남기고 타종식이 시작됐다. 

타종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박래학 서울시의회의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영종 종로구청장, 이상원 서울지방경찰청장 등 5명의 고정 타종인사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강연홍씨, 독도경비 의경 지역교육봉사자 김옥환씨, 서울발레시어터 김인희 단장, 동작소방서 김지나 소방장, 15년 장기모범납세자 노미영씨, 구로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장 성태숙씨, 시내버스 운전기사 유충근씨, 서울시 외국인 명예부시장 이해응씨, 강동365열린의원 원장 정경용씨, 40년간 보신각 종을 지켜온 정부남씨, 핀란드 정부에서 공인한 리얼 산타클로스 Jarkko Peltola 등 시민대표 11명이 타종식을 진행했다. 

새해 20초를 남기고 시민들은 카운트다운을 했고 이어 2016년 새해를 맞는 33번의 타종을 했다. 타종식 행사에서는 시민합창단 등 공연이 펼쳐졌다. 

서울 강서구에서 온 박은영(고3)은 "한달 후 있을 대학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보신각을 찾았다"며 " 타종 후 하늘공원으로 옮겨 일출 행사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종각역은 만약을 대비해 경찰들이 질서를 유지하고 있었고, 소방대원 등도 보였다. 보신각 내 출연진, 내빈 대기실 등 하얀 천막에도 분주함이 엿보였다. 무대에서는 공연이 펼쳐졌고, 서울메트로 종각역 역무실 직원들도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날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지하철, 버스 등도 2시까지 1시간 연장 운행을 했다.


태그:#2015년 보신각 타종행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