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4차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규제개혁 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4차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규제개혁 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이 "부디 국민과 민생을 위한다는 말이 허언이 되지를 않기를 바란다"라며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 발표 후 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 중인 야당을 압박했다.

박 대통령은 6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4차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현재 규제개혁과 관련된 많은 법안들이 국회에 계류 돼 있는데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서 앞이 보이지 않고 있다"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지난 5일 "역사관이 뚜렷하지 못하면 통일 이후 북한에 사상적 지배를 당하게 된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야권의 국정화 철회 요구를 일축한 가운데, 법안 처리를 이유로 의사일정 복귀를 강권하고 나선 셈이다.

특히 박 대통령은 현재 야당의 국정화 반대 투쟁을 '총선용 정치논쟁'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이러한 법안들을 조속히 심사해서 통과시켜 주는 것이 19대 국회의 마지막 소임이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법안들을 19대 국회 임기 만료와 함께 자동폐기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야가 일자리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진정으로 생각한다면 이제라도 그에 따른 책임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면서 "정치논쟁과 당리당략을 떠나 오직 국민, 민생만 생각하는 마음으로 규제개혁 법안들을 하루 속히 처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규제개혁이 곧 경제활성화라고도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경제 활력 회복과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서는 유망 산업에 대한 과감한 규제개혁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노동개혁이 청년들과 미래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이라면 규제개혁은 우리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또 "모든 공직자들은 규제개혁도 4대 개혁과 마찬가지로 우리 경제의 미래에 대해서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급한 과제라는 것을 명심해야 하겠다"라며 "그동안은 규제개혁 실적에 만족하지 말고 규제개혁 성과가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때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태그:#박근혜, #역사교과서 국정화, #규제개혁장관회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