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어버이연합은 새정치 '국정화 반대 서명장' 난입, 고엽제전우회는 '개XX' 막말
ⓒ 정교진

관련영상보기


[추선희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사무총장] "지금 교과서를 만드셨냐고, 교과서를 만들었냐고! 지금 친일 교과서라고 그러는데..."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역 앞 새정치민주연합의 국정교과서 반대 서명운동 현장에 난입해 항의하다가 끌려나갔다.

뒤늦게 경찰이 막아봤지만, 보수단체 회원들의 난동은 계속 이어졌다.

[추선희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사무총장] "뭐가 그래? 지금 친일 교과서 만들었냐고!"

[도종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친일 교과서 만들었습니다!"

보수단체의 방해 속에 마이크를 잡은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박근혜 정부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친일독재 교과서로 규정하며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친일과 독재의 후예들이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고 정당화하기 위해서 지금 박근혜 정부가 이렇게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밀어붙이고 있는 것입니다. 용납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아이들에게 그런 역사 교육하도록 내버려 둘 수 있겠습니까."

문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 등 10여 명의 의원들이 시민들의 '국정화 반대' 서명을 받는 동안 욕설을 퍼붓던 보수단체 회원 100여 명은 근처에서 새정치연합 규탄대회까지 열었다.

한편,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지지 기자회견을 연 고엽제전우회 등 보수단체들도 국정화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상훈 고엽제전우회 고문(전 국방장관)] "좌파들(은) 역사를 다양화 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니, 역사가 하나지 어떻게 다양화야? 북한이 대한민국을 남침했는데 남침도 좋고, 북침도 좋고 알쏭달쏭하다는 게 말이 됩니까. 역사는, 사실은 하나밖에 없는 거야. 하나를 다양화 하자는 이런 개XX들이 어디에 있습니까...  (중,고등학교 학생) 아이들이 아직 판단력이 없는데 무슨 다양화야? 그래서 (국정화 반대하는 사람들이) 개XX들이라는 거지."

야당의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반대' 서명운동을 방해하고 막말까지 한 보수단체들. '국민 통합을 이룩하기 위해 국정화를 선택했다'는 정부 주장의 허구성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었다.


태그:#어버이연합, #국정화 반대, #문재인, #고엽제전우회, #친일독재교과서
댓글1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늘 하루만 살아가는 사람처럼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