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새 안보법안 성립 강조를 보도하는 NHK 뉴스 갈무라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새 안보법안 성립 강조를 보도하는 NHK 뉴스 갈무라리.
ⓒ NHK

관련사진보기


일본 아베 정권이 새 안보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가 국민의 오해 탓이라고 일축했다.

일본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지난덜 31일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정례 회견에서 전날 열린 안보법안 집회에 대해 "큰 오해가 생겨 매우 유감"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스가 장관은 "일부 야당과 언론에서 (새 안보법안을) 전쟁 법안이라고 하거나 징병제가 부활할 것이라고 선전하고 있다"라며 "국민이 오해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을 둘러싼 안보 환경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가운데 국민의 생명과 평화로운 삶을 지키는 것은 정부의 책임"이라며 "국회 심의를 통해 국민의 오해를 풀고 법안을 성립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전날 도쿄의 국회의사당 앞에서는 사회 각계 단체들이 주도해 12만 명(주최 측 집계)이 모여 아베 정권이 집단 자위권 법안을 골자로 추진하고 있는 새 안보법안의 폐기를 촉구하는 최대 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 같은 반대 여론과 위헌 논란에도 아베 정권과 집권 자민당은 중의원(하원)에서 새 안보법안을 통과시켰고, 곧 참의원(상원) 표결에 부쳐 최종 성립한다는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

이날 아베 신조 총리도 자민당 이사회에서 "오는 27일 국회 회기가 끝나기 전까지 새 안보법안을 통과시키고 싶다"라며 "정부와 여당이 긴장감을 갖고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태그:#아베 신조, #스가 요시히데, #집단자위권법안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