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가요대전' 지드래곤-태양, 남자답게 지드래곤과 태양이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BS가요대전' 지드래곤-태양, 남자답게 지드래곤과 태양이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미나 기자| 이변은 없었다. 아이돌 그룹 엑소가 연이어 상을 휩쓸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에서 엑소가 TOP10상에 이어 남자그룹상, 그리고 앨범상까지 받으며 3관왕에 올랐다. 엑소는 앨범상을 받고 "2014년에 잠시 뒤를 돌아보고 채비하는 해였다면 2015년에는 앞만 보고 달리겠다"며 내년의 활약을 예고했다.

올 한 해 솔로 활동으로 많은 성과를 거뒀던 빅뱅의 태양이 그 뒤를 이어 2관왕에 올랐다. 태양은 TOP10상과 남자가수상을 받았다. 또한 이날 태양은 제프 버넷과 '콜 유 마인'(Call You Mine), 지드래곤과 '굿 보이'(Good Boy)를 함께 부르며 종횡무진했다. 다만 제프 버넷과의 콜라보레이션에서 잠시 가사를 잊은 모습은 다소 안타까웠다.

'SBS가요대전' 위너, 승자의 여유 그룹 위너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BS가요대전' 위너, 승자의 여유 그룹 위너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SBS가요대전' 인피니트, 우리가 빠지면 섭섭 인피니트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BS가요대전' 인피니트, 우리가 빠지면 섭섭 인피니트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이 외에도 8년 만에 시상 부문을 부활시킨 SBS <가요대전>은 별다른 '무리수' 없는 시상을 해냈다는 평이다. <가요대전>은 '썸'으로 2014년 가요계를 강타한 소유와 정기고에게는 음원상을, 위너에게는 신인상을 안기며 결과에 납득 가능한 시상을 이어 갔다.

지상파 방송사의 첫 연말 시상식으로서 분위기는 한껏 띄웠지만, 내용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위너의 무대 중 여자 목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나오는 한편, 갓세븐-위너-레드벨벳-러블리즈가 함께 한 무대에서는 갑자기 엉뚱한 여성의 모습을 비추는 등의 방송 사고는 <가요대전>을 '절반의 완성'으로 기억하게 했다. 또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음향 문제도 여전했다.

이 아쉬움을 상쇄해준 것은 '레전드'들의 무대였다. 밴드 넥스트 유나이티드는 고 신해철의 유작인 '리얼 월드'(Real World)를 처음 공개했다. 또 다른 보컬 이현섭의 옆에 놓인 스탠딩 마이크는 신해철의 빈 자리를 보여주며 그리움을 불러 일으켰다. 올해 정규 9집으로 컴백한 서태지 또한 2PM의 '하여가' '발해를 꿈꾸며' 무대에 이어 '숲 속의 파이터'와 '크리스말로윈', 그리고 전 출연진과 함께 부른 '마지막 축제'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SBS <가요대전>은 1, 2부 모두 6.6%(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SBS <가요대전>
수상자 명단

'SBS가요대전' 에이핑크,  하얀 하트 듬뿍 걸그룹 에이핑크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하트를 만들어보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BS가요대전' 에이핑크, 하얀 하트 듬뿍 걸그룹 에이핑크가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SBS 가요대전 포토월 >에서 하트를 만들어보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 음반상=엑소
▲ 음원상=소유X정기고
▲ 남자가수상=태양
▲ 여자가수상=에일리
▲ 남자그룹상=엑소
▲ 여자그룹상=2NE1
▲ 신인상=위너
▲ 베스트밴드상=씨엔블루
▲ 글로벌스타상=2PM
▲ TOP10상= 걸스데이, 악동뮤지션, 에일리, 씨스타, 2NE1, 에이핑크, 비스트, 태양, 인피니트, 엑소



가요대전 엑소 태양 위너 신해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